뷰페이지

대한적십자사 ‘2024 따뜻하고 안전한 대한민국 선포식’ 개최

대한적십자사 ‘2024 따뜻하고 안전한 대한민국 선포식’ 개최

고혜지 기자
고혜지 기자
입력 2023-12-01 18:56
업데이트 2023-12-01 20: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주요인사, 봉사·헌혈·기부자 등 1200명 참석
金회장 “국제적십자에서 한국 위상 높일 것”
김상열 서울신문 회장 등 모금 점등식 참가

대한적십자사가 1일 재난 이재민과 사회적 약자 등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달하기 위한 ‘2024 적십자 따뜻하고 안전한 대한민국’ 선포식을 열고 내년에도 국민 보호와 지속가능한 인도주의 사업에 전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이미지 확대
1일 서울 서초구 서초종합체육관에서 열린 대한적십자사 ‘2024 따뜻하고 안전한 대한민국’ 선포식에서 조규홍(왼쪽 세번째) 보건복지부 장관, 김철수(두번쨰) 대한적십자사 회장, 김상열(다섯번째) 회장자문위원장 등 참석자들이 적십자 기금함 개막식을 진행하고 있다.  박지환기자
1일 서울 서초구 서초종합체육관에서 열린 대한적십자사 ‘2024 따뜻하고 안전한 대한민국’ 선포식에서 조규홍(왼쪽 세번째) 보건복지부 장관, 김철수(두번쨰) 대한적십자사 회장, 김상열(다섯번째) 회장자문위원장 등 참석자들이 적십자 기금함 개막식을 진행하고 있다.
박지환기자
대한적십자사는 이날 서울 서초구 서초종합체육관에서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 김상열 회장자문위원회 위원장(서울신문 회장), 주한우크라이나 대사 등 외교사절, 대한적십자사 임직원, 봉사·헌혈·기부자 등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규모 선포식을 가졌다.

대한적십자사는 “재난구호, 사회복지, 헌혈, 공공의료 등 분야에서 인도적 활동으로 국민 생명과 안전을 위해 일해온 800만 적십자 가족을 격려하고 내년도 적십자 회비 모금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기 위해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1일 서울 서초구 서초종합체육관에서 열린 대한적십자사 ‘2024 따뜻하고 안전한 대한민국’선포식에 서 축사를 하고 있다.  박지환 기자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1일 서울 서초구 서초종합체육관에서 열린 대한적십자사 ‘2024 따뜻하고 안전한 대한민국’선포식에 서 축사를 하고 있다.
박지환 기자
조 장관은 축사에서 “약자를 향한 따뜻한 나눔 정신으로 어려움이 있는 곳에 함께 해주시는 적십자 가족과 봉사원들의 활동에 감사 인사와 함께 큰 존경의 박수 보낸다”며 “정부도 봉사자 여러분의 자긍심을 높이고 예우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 등 어려움에 놓인 국민들을 더욱 두텁게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이미지 확대
1일 서울 서초구 서초종합체육관에서 열린 대한적십자사 ‘2024 따뜻하고 안전한 대한민국’ 선포식에서 조규홍(왼쪽 세번째) 보건복지부 장관과 김철수(네번째) 대한적십자사 회장, 김상열(두번째) 회장자문위원장 등 참석 인사들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박지환기자
1일 서울 서초구 서초종합체육관에서 열린 대한적십자사 ‘2024 따뜻하고 안전한 대한민국’ 선포식에서 조규홍(왼쪽 세번째) 보건복지부 장관과 김철수(네번째) 대한적십자사 회장, 김상열(두번째) 회장자문위원장 등 참석 인사들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박지환기자
김 회장은 “오늘부터 내년 1월 말까지 회비 모금 캠페인 진행한다”면서 “국민께서 도와주신 성금을 바탕으로 어려운 이웃과 고통받는 이재민에 든든한 희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예측할 수 없는 재난에 대한 예방 및 대응을 강화하고 사회적 약자를 위한 돌봄을 확대하는 한편 미래세대를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과 청소년적십자 인성 교육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글로벌 인도적 위기 지원에 국제 적십자 운동 내에서 위상을 높여 세계 적십자사를 선두에서 이끄는 적십자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미지 확대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이 1일 서울 서초구 서초종합체육관에서 열린 ‘2024 따뜻하고 안전한 대한민국’ 선포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박지환기자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이 1일 서울 서초구 서초종합체육관에서 열린 ‘2024 따뜻하고 안전한 대한민국’ 선포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박지환기자
이날 조 장관과 대표단 12명은 기금함 점등식 행사를 가졌다. 점등에는 김 회장, 김 위원장, 김문식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전국협의회 회장, 서창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 위원장, 다회 헌혈자, 구호요원, 간호사 등이 참여했다.

대한적십자사 홍보대사로 활동해 온 배우 안재욱씨는 ‘적십자의 과거, 현재, 미래’를 주제로 적십자의 역사와 비전을 발표했다. 그는 “대한적십자는 정부와 함께 국내 재난 대응 플랫폼 인도적 외교활동 통해 해외 재난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지역사회 대응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말했다.
이미지 확대
1일 서울 서초구 서초종합체육관에서 열린 대한적십자사 ‘2024 따뜻하고 안전한 대한민국’선포식에서 참석한 활동가들이 손수건을 펼쳐 보이고 있다.   박지환기자
1일 서울 서초구 서초종합체육관에서 열린 대한적십자사 ‘2024 따뜻하고 안전한 대한민국’선포식에서 참석한 활동가들이 손수건을 펼쳐 보이고 있다.
박지환기자


고혜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