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명숙 “4ㆍ11은 민생 對 색깔론 대결”

한명숙 “4ㆍ11은 민생 對 색깔론 대결”

입력 2012-03-28 00:00
업데이트 2012-03-28 10: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민의 눈물 걷어내도록 민생 전력”

민주통합당 한명숙 대표는 28일 “이번 4ㆍ11 총선은 민생 대(對) 색깔론의 대결”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새누리당 정권이 선거 때가 되니 고질병이 도졌다”며 이같이 밝히고 “낡은 색깔론을 지금이라도 걷어치우라”고 요구했다.

한 대표는 “대다수 국민은 이명박근혜(이명박 대통령과 박근혜 새누리당 비대위원장) 공동정부 4년간 대한민국이 신분사회, 소수 특권층이 잘사는 사회가 됐다고 확신한다”며 “말로만 민생 하지 말고 진짜 서민 경제를 챙겨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새누리당이 가족행복을 이야기하는데 반값등록금이 가족행복의 열쇠이고 미래로 가는 신호탄”이라며 “박 위원장은 숨거나 과거에 묶여 있지 말고 19대 국회 1호 법안으로 반값등록금법을 만들자는 우리의 제안에 답하라”고 촉구했다.

앞서 그는 라디오 연설에서 청와대 민간인 불법사찰 문제와 관련해 “불법을 저지르고 증거인멸을 시도한 것은 범죄”라며 “돈으로 입막음까지 했으니 이명박 새누리당 정권의 부도덕성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성토했다.

그는 “이런 무능하고 부도덕한 정권에 미래를 맡기겠느냐”며 “민생 파탄, 무너진 정의, 평화파괴를 막아야 한다. 부족한 우리에게 힘을 주면 모든 기득권을 버리고 그 자리에 국민만 채우겠다”고 약속했다.

한 대표는 “야채와 과일을 파시던 재래시장 아주머니 등 제가 만난 수많은 서민의 삶은 만나뵙기조차 죄송할 정도로 어려웠다”며 “민주당은 서민의 눈물을 기억한다. 99% 국민이 눈물을 걷어내고 활짝 피는 그날까지 흔들림없이 국민과 민생만 보며 일하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