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 김근태 묘소에서 출정식 “2012년을 점령하라”

민주, 김근태 묘소에서 출정식 “2012년을 점령하라”

입력 2012-03-28 00:00
업데이트 2012-03-28 15: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주통합당은 공식선거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28일 고(故) 김근태 상임고문의 묘소에서 선후배 정치인 20여명이 모인 가운데 4·11 총선 승리를 위한 출정식을 열고 결의를 다졌다.

고 김 상임고문의 부인인 인재근 후보(서울 도봉갑)를 비롯하여 우원식(서울 노원을), 이계안(서울 동작을), 신계륜(서울 성북을), 홍익표(서울 성동을), 유은혜(경기 고양 일산동구) 등 총선 후보들이 이날 출정식에 참석했다.

이들은 이날 출정식 결의문을 통해 “이명박 정부 4년 동안 민생은 파탄 나고 민주주의는 역류하고 있다”며 “조국과 국민의 이름으로 이명박 정부의 거짓과 위선을 반드시 심판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승리의 이름으로, 변화와 희망의 이름으로 돌아오겠다”며 “민주주의자 김근태의 마지막 외침을 따라 2012년을 반드시 점령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결의문 낭독이 끝나고 인 후보는 고 김 상임고문의 묘지를 향해 “사랑하는 후배들이 바쁠 때인데도 당신을 보러 왔다”며 “도와주고 함께 뛰어달라”고 말하며 출정식을 마무리 했다.

한편 김근태 상임고문과 함께 민주화 운동을 했다는 송모(58)씨는 “총선 후보들이 이렇게 많이 참석한 것은 김근태 의장께서 지니고 있던 민주주의적 삶과 의지를 본받아서 민주주의를 실현하려는 뜻이 아니겠는가”라며 “좋은 정책을 들고 나와 총선·대선까지 승리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뉴시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