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새누리 “민주당 무상의료공약의 불편한 진실은…”

새누리 “민주당 무상의료공약의 불편한 진실은…”

입력 2012-03-28 00:00
업데이트 2012-03-28 16: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공식 선거운동 개시일을 하루 앞둔 28일 새누리당이 민주당의 무상의료 공약을 공격하고 나섰다.

조윤선 새누리당 중앙선대위 대변인과 안종범 공약소통 본부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통합당이 얘기하는 무상의료안은 입원보장률만 90% 높이는 것으로, 전체 건강보험 보장률은 71%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또 민주당이 추가재원 8조 5천6백억원이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자체 분석한 결과 13조 3천억원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마저도 보장성 강화에 따른 의료서비스 이용 증가 가능성은 배제된 것이라며 ‘무상의료’라는 공약 뒤에 ‘불편한 진실’들이 은폐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안 본부장은 “민주당의 주장대로라면 건강보험료가 평균 1만 5천원에서 5만원까지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두고 볼 수 없다는 생각에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라며 “새누리당은 암,심장병,중풍,희귀질환의 경우에 한해 보험료 인상 없이 100%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민주통합당 이용섭 정책위의장은 민주당의 무상 의료 공약은 원래부터 외래 진료 급여 대상 확대와 입원비 보장률 90% 확보였다며, 연평균 8조 5천억 원의 재원 조달을 위한 조세 개혁 방안도 밝혔다고 반박했다.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위 기사는 기사콘텐츠교류 제휴매체인 노컷뉴스 기사입니다. 모든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노컷뉴스에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