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 “이번 선거는 김용민 아닌 MB정권 심판”

민주 “이번 선거는 김용민 아닌 MB정권 심판”

입력 2012-04-08 00:00
업데이트 2012-04-08 13: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근혜는 왜 문대성 표절과 하태경 친일막말을 사과하지 않나?”

김용민 후보 파문의 여파로 수세에 빠졌던 민주통합당이 한명숙 대표의 공식 사과에 이어 정권심판론을 앞세워 공세의 고삐를 죄고 나섰다.

민주당 박용진 대변인은 8일 국회 브리핑에서 “4월 11일은 8년 전 한 젊은이의 언행을 심판하는 날이 아니라 민간인 불법사찰을 자행하고 은폐하려는 천인공노할 정권 심판의 날이 돼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전날 한 대표가 김용민 후보 파문에 대해 공식적으로 사과한 것과 관련, “자식의 허물은 부모의 허물이듯, 비록 8년 전의 허물이지만 후보의 허물은 당의 허물이다”며 “한명숙 대표는 무한책임을 지겠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공세의 포문을 새누리당과 박근혜 위원장에게 맞췄다.

그는 “박근혜 위원장은 왜 논문표절 문대성, 친일막말 하태경 후보에 대해 사과하지 않는 것인가? 새누리당은 왜 이 문제에 대해 침묵하는가”라며 “박 위원장은 문대성 후보의 논문표절을 감싸고자하나, 하태경 후보의 친일막말 행위에 동의하는가”라고 반문했다.

박 대변인은 이어 “8년 전 공중파 방송을 통해 온 나라에 중계되고 알려졌던 이른바 ‘환생경제’ 연극 막말에 대해 한마디라도 사과를 했나”고 쏘아부쳤다.

그는 “오늘 이후 김용민의 사퇴를 이야기 하려면 심재철,주호영,송영선,정두언,박순자,이혜훈 등 막말연기를 했던 당사자들의 정계은퇴를 먼저 이야기해야 한다. 오늘 이후 김용민의 사퇴를 이야기 하려면 새누리당 논문표절 문대성, 친일막말 하태경 후보의 사퇴를 먼저 발표해야 한다”고 역공을 취했다.

노컷뉴스

※위 기사는 기사콘텐츠 교류 제휴매체인 노컷뉴스의 기사입니다. 이 기사에 관한 모든 법적인 권한과 책임은 노컷뉴스에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