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꼭꼭 숨은 인수위원 정부 개편 오리무중

꼭꼭 숨은 인수위원 정부 개편 오리무중

입력 2013-01-12 00:00
업데이트 2013-01-12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실상 전담 옥동석 위원 삼청동 인수위로 출근 안 해

차기 정부의 정부 조직 개편안에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밑그림을 그리는 대통령직 인수위원들이 서울 종로구 삼청동 금융연수원에 위치한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다. ‘꼭꼭 숨은’ 이들 조직 개편 관련 인수위원이 조만간 어떤 결과물을 내놓을지 더욱 궁금증을 낳고 있다.

정부 조직 개편 작업을 주도하고 있는 인사는 국정기획조정분과 간사를 맡고 있는 유민봉 성균관대 행정학과 교수와 옥동석 인천대 무역학과 교수, 강석훈 새누리당 의원 등이다. 이 가운데 사실상 조직 개편 업무를 전담하고 있는 옥 교수는 전혀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다. 인수위에 파견된 부처 공무원들도 파견 근무 사흘째인 11일까지도 옥 교수를 보지 못했다. 그만큼 정부 조직 개편안에 대한 보안 유지에 신경을 쓰고 있다는 의미다. 강 의원은 이날 조직 개편에 대한 취재진의 질문에 “(미래창조과학부 신설 등) 개편안에 대해 현재로서는 드릴 말씀이 없다”면서 “옥 교수가 어디 있는지도 알지 못한다”고 말했다.

역대 인수위에서도 조직개편 담당 인수위원들은 외부 노출을 극도로 자제했다.

행정부 공무원들은 옥 교수 등의 행보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 정부 부처의 한 과장급 공무원은 “우리 부 업무가 다른 부처로 이관되는지 궁금한데, 인수위원들이 모습을 보이지 않으니 답답하기만 하다”고 말했다.

인수위는 이르면 16일 미래창조과학부와 해양수산부 신설 등을 내용으로 하는 조직 개편 시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안석 기자 ccto@seoul.co.kr

2013-01-12 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