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야 원내지도부 오전 주례회동… 연금개혁 논의

여야 원내지도부 오전 주례회동… 연금개혁 논의

입력 2015-04-29 07:14
업데이트 2015-04-29 07: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후엔 정책위의장·연금특위간사 포함된 ‘4+4 회동’

새누리당 유승민,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는 29일 오전 국회에서 주례회동을 갖고 다음 달 2일을 시한으로 국회 공무원연금개혁특위가 마련 중인 연금 개혁안을 비롯해 4월 임시국회 현안에 대해 논의한다.

앞서 공무원연금 개혁을 위한 실무기구는 지난 27일 자정까지 회의를 가졌으나 공무원 단체들이 요구하는 공적연금 기능 강화를 위한 기구 구성 등 남은 쟁점에 대한 이견을 좁히지 못했다.

이에 따라 실무기구의 논의 결과를 넘겨받은 여야 원내지도부가 미타결 쟁점에 대해 합의를 도출할지 주목된다.

주례회동에서는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제안했으나 새정치연합이 거부한 여야 대표·원내대표의 ‘2+2 담판 회동’에 대한 의견교환도 이뤄질 가능성이 거론된다.

김 대표는 전날 기자들과 만나 “선거가 끝나는 대로 야당 지도자들과 만나 어떤 일이 있더라도 반드시 공무원연금개혁을 성공하게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 주례회동에서는 박상옥 대법관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 표결 문제, 4월 임시국회 중점 처리 법안, ‘성완종 리스트’ 진상규명’ 관련 특검 도입 방식과 야당이 요구하는 국회 운영위·안전행정위 소집 문제 등이 의제로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여야는 오후에는 양당 원내대표와 정책위의장, 원내수석부대표, 공무원연금개혁특위 간사가 참여하는 ‘4+4 회동’을 갖고 연금개혁 논의를 이어간다.

’4+4 회동’에는 양당 원내대표 외에 새누리당에서 원유철 정책위의장, 조해진 원내수석부대표, 특위 간사인 조원진 의원이, 새정치연합에서 강기정 정책위의장, 안규백 원내수석부대표, 특위 간사대행 격인 김성주 의원이 참석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