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문정인 겨냥…“대통령 왕특보 마구잡이식 발언, 경악 넘어 소름”

홍준표, 문정인 겨냥…“대통령 왕특보 마구잡이식 발언, 경악 넘어 소름”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9-28 08:44
업데이트 2017-09-28 08: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28일 “‘대통령 왕특보’의 북핵인식에 대한 마구잡이식 발언을 들어 보면 경악을 넘어 소름이 끼친다”고 비판했다.
이미지 확대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7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추석 민생점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7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추석 민생점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홍 대표가 직접 이름을 밝히지는 않았지만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보를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홍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와 같은 내용의 글을 올렸다. 홍 대표는 “5000만 국민의 생명이 북핵의 인질이 된 상황에서 어떻게 그런 말을 선뜻 내뱉을 수 있는지 의아스럽다”고 덧붙였다.

홍 대표는 페이스북 글에 문 특보의 이름과 발언 내용을 직접 거명하지는 않았지만, 전날 “한미동맹이 깨진다 하더라도 전쟁은 안 된다”는 발언을 비롯해 문 특보가 최근 공개 행사에 한 말을 문제 삼은 것으로 보인다.

홍 대표는 “대통령의 뜻이 아니고서야 자신 있게 그런 말을 할 수 없을 것”이라며 “국방부 장관도 무릎 꿇리는 실력자이니 대통령과 교감 없이 함부로 그런 말을 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전술핵 재배치 요구를 위해 우리가 북핵 외교에 나설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