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관진 출국금지…강효상 “안보실장 지낸 사람 망신 주느냐”

김관진 출국금지…강효상 “안보실장 지낸 사람 망신 주느냐”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9-28 13:49
업데이트 2017-09-28 13: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관진 전 국방부 장관이 ‘댓글 공작’ 지시 의혹으로 최근 출국금지 된 가운데 강효상 자유한국당 대변인이 “비열하게 뒤에서는 정치보복을 하면서 앞으로는 청와대 자기들 필요할 때는 나와 달라고 한다”며 청와대를 맹비난했다.
강효상 자유한국당 대변인
강효상 자유한국당 대변인
강 대변인은 28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나와 전날 문재인 대통령과 4당 대표의 만찬 회동에 대해 “보여주기식 정치쇼에 불과했다. 실질적인 합의 내용은 없는 속 빈 강정”이라고 비판했다. 이날 회동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참석하지 않았다.

강 대변인은 ”(회동에 참여해서) 안보 해법도 제시하면 될 것 아니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김관진 전 국방부 장관의 출국금지 이야기를 꺼냈다. 그는 “비열하게 뒤에서는 정치보복을 하면서 앞으로는 청와대 자기들 필요할 때는 나와 달라. 이건 아니다. 아무리 우리 정치가 비열해도 저희는 그건 아니라고 본다”고 청와대를 비난했다.

이에 진행자가 “그런데 지금 과거에 대선에 개입한 국정원과 군부대의 댓글 공작이 나오는 상황에서 이것을 청산하지 말라는 이야기냐”고 묻자 강 대변인은 “오늘은 청와대 회동만 질문하시기로 했지 않느냐”며 항변했다.

“먼저 얘기했기 때문에 질문했다”는 진행자의 말에는 “댓글 공작에 대해서는 내용을 모른다”고 답변했다. “내용을 모르는데 정치보복이라고 말할 수 있냐”는 말에 “저를 비난하러 인터뷰하시는 게 아니지 않느냐”며 목소리를 높였다.

강 대변인은 거듭 “댓글 의혹의 진위가 아니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안보실장을 지낸 사람(김관진 전 장관)을 왜 출국금지까지 시키며 망신 주느냐(를 말하려고 했다)”고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