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당 “안보 회동 이어 국군의 날 행사까지 불참한 홍준표, 유감”

민주당 “안보 회동 이어 국군의 날 행사까지 불참한 홍준표, 유감”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9-28 13:54
업데이트 2017-09-28 13: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지난 27일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당 대표 간 ‘안보 회동’에 이어 28일 경기 평택 해군 제2함대사령부에서 열린 ‘국군의 날’ 기념 행사에도 불참했다. 청와대가 제안한 ‘여·야·정 국정상설협의체’에서 참여할 수 없다는 등 자유한국당의 ‘마이웨이’ 행보가 연일 계속되고 있다. 이에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유감을 표명했다.
이미지 확대
탈북 청소년 질문에 답하는 홍준표 대표
탈북 청소년 질문에 답하는 홍준표 대표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8일 서울 중구 탈북청소년 학교인 여명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7.9.28 연합뉴스
민주당의 김현 대변인은 이날 서면 논평을 통해 “오늘 국군의 날 기념행사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오지 않은 점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어제(27일) 안보를 주제로 한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4당 대표 회담에도 불참하더니 오늘 국군의 날 행사마저 불참했고, 앞서는 6차 북한 핵실험 당시 국회 의사 일정마저 거부하고 장외투쟁을 벌이기도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 대변인은 “안보를 중시하는 제1야당 대표가 이래도 되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면서 “과연 제1야당 대표 중에 이렇게 초당적 국정운영이 필요한 안보 문제에 노골적으로 태클을 거는 사례가 있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또 “대통령과 여야 대표 회동에 대해서도 ‘보여주기식 정치쇼’라느니, ‘속빈 강정’이라느니 폄하하기에만 바쁜 자유한국당을 보면서 국민들이 어떻게 평가할지는 자명하다”고 꼬집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은 야당 시절에도 안보 문제만큼은 여야의 구분 없이 초당적으로 협력해 왔다”면서 “이명박·박근혜 대통령 당시에도 입장 차이는 있었지만 협력하는데 최선을 다했다. 홍준표 대표는 이제라도 대통령과 여야 대표가 합의한 ‘국정상설협의체’ 구성에 협조해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그러나 홍 대표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국정에 대한 입장이 정반대인데 협의체를 할 필요가 있나”라면서 “협의체는 본부중대와 예하 중대가 같이 하면 될 일이다. (여·야·정 국정상설협의체는) 2·3중대로 나서는 것 외에 다른 의미가 없다”고 일축했다.

정우택 원내대표도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진정성 있는 협치 의지가 없다면 여·야·정 국정상설협의체는 대통령 실정의 책임을 국회와 야당에 전가하는 책임회피기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