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문종 “우리공화당 창당 준비 중”

홍문종 “우리공화당 창당 준비 중”

한상봉 기자
한상봉 기자
입력 2019-06-20 14:37
업데이트 2019-06-20 14: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의정부시청에서 기자회견···“보수우익 재건”

자유한국당을 탈당한 홍문종(의정부을) 의원이 가칭 ‘우리공화당’을 창당한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20일 의정부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많은 의원이 탈당, 신당 합류 등 여러 형태로 보수 우익 재편에 동참할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신당 창당은 우파 세력 재건, 내년 총선 승리, 2022년 정권 창출이 목표”라며 “재선 가능성이 있는 의원, 국민 눈높이에 맞는 참신한 인물, 많은 젊은이와 정치 신인 등이 관심을 보인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황교안 대표가 의정부에서 아무 데나 출마해도 좋고 원하는 당직을 주는 등 요구를 다 들어줄 테니 탈당하지 말라고 했었다”며 “그러나 보수 우익 재편과 재건을 위해 탈당을 결심했다”고 덧붙였다.

4선인 홍 의원은 “앞서 국회에서 탈당을 밝혔으나 정치 고향이고 20년 넘게 사랑해 준 지역구민들께 인사하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해 기자회견을 자청했다”며 “의정부가 정치 중심이 되도록 책임감을 갖고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의정부 기초의원 탈당 여부와 관련해서는 “자유한국당 시의원들이 탈당서를 제출했으나 지금은 시기가 아니라고 판단해 남아달라고 부탁했다”며 “자유한국당으로 활동하다가 적절한 시점에 합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상봉 기자 hsb@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