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경태 “당에 尹대통령 사진 걸 게 아니라 고물가에 고통받는 국민 생각해야”

조경태 “당에 尹대통령 사진 걸 게 아니라 고물가에 고통받는 국민 생각해야”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22-07-13 10:48
업데이트 2022-07-13 10: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권성동 직무대행 체제’엔 “권력 집중 우려”
“이준석 징계 공동책임…새 지도부 뽑아야”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 2021.5.13 김명국 선임기자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 2021.5.13 김명국 선임기자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은 13일 윤석열 대통령의 ‘존영’을 국회 당 대표실과 회의실에 거는 방안을 당에서 논의하는 데 대해 “시대착오적 발상”이라고 비판했다.

부산 지역 5선 중진인 조 의원은 이날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 “지금 대통령 사진을 거는 데 신경 쓸 게 아니라 폭염과 고물가에 고통받는 국민들을 먼저 생각했으면 좋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조 의원은 국민의힘이 이준석 대표 징계 후 ‘권성동 원내대표의 대표 직무대행 체제’를 갖추기로 한 데 대해선 “직무대행으로 6개월을 하는 게 실효성이 있는지 여러 의문을 갖고 있다”며 “6개월은 상당히 꽤 긴 시간인데 긴 기간 동안 대표가 없는 상태에서 계속 집권여당이 그렇게 갈 수 있는지에 대해 여러 가지 어렵지 않겠냐 하는 분위기들도 많이 있다”고 언급했다.

특히 “권력이 원내대표한테, 특정 한쪽으로 완전히 쏠림 현상이 발생하는 것인데, 6개월 동안 당 대표 권한과 원내대표 권한을 동시에 갖는 것이 과연 민주정당으로서 올바른가, 권력이 한쪽으로 너무 집중되지 않는가 하는 우려들도 많이 하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조 의원은 “당 대표가 중징계를 받은 상황이면 특정한 개인에게만 책임을 돌릴 게 아니라 이렇게까지 오게 된 부분에 대해 지도부가 공동 책임을 져야 한다고 본다”며 “최고위원 등 지도부 총사퇴를 하고 비상대책위 체제를 구성해 전당대회 체제로 가서 새 지도부를 뽑는 게 좋겠다”고 주장했다.

조기 전대 개최 시 당 대표 임기에 대해선 “당원들 뜻을 따라야 한다”며 “당의 진로에 대해 어떻게 방향성을 가지면 좋은지를 전당원투표를 통해서 정하면 좋겠다”고 제안했다.

조기 전대 개최 시 출마 의향에 대해서는 “많은 분의 의견을 듣고 고민하겠다”며 가능성을 열어뒀다.

조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 하락에 대해 “가장 큰 원인 중의 하나를 꼽으라면 결국 인사에 있었다고 본다”며 “앞으로 인사시스템을 대폭 개선하고 바꿔야만 현재 낮은 국정 지지율을 끌어올릴 수 있다고 본다. 그러기 위해서는 ‘인사를 공정하고 상식적인 선에서 한다’는 초심으로 다시 돌아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정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