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철규 “이재명, 국민 자존심을 짜장면과 바꿔”

이철규 “이재명, 국민 자존심을 짜장면과 바꿔”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3-06-13 13:37
업데이트 2023-06-13 13: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환담하는 이재명 대표-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
환담하는 이재명 대표-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 더불어민주당 이재명(왼쪽) 대표가 지난 8일 서울 성북구 중국대사관저를 방문해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와 환담을 나누고 있다. 이날 이 대표와 싱 대사는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방류’ 저지를 위한 공동대책 마련 방안, 양국 간 경제협력 및 공공외교 강화 등에 대해 논의했다.
국회사진기자단
여권이 연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과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의 최근 회동과 관련, 국민의 자존심에 상처를 줬다며 강력히 비판했다.

이철규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13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지난 8일은 조선 말기 청나라의 위안스카이가 조선에 내정 간섭하는 것에 버금가는 이런 치욕적인 날로 기록될 것”이라며 “이재명 대표는 대한민국 오천만 국민의 자존심을 한낱 짜장면 한 그릇과 바꿨다”고 비난했다.

이 총장은 “거대 야당의 대표가 한낱 국장급에 불과한 중국 대사의 관저까지 찾아가 국민의 자존심을 짓밟고 국격을 스스로 깎아내렸다”며 “이 대표가 두 손을 가지런히 모은 채로 15분간 훈시를 듣는 모습에 국민의 심정은 말로 형용할 수 없을 정도로 참담하기 그지없었을 것”이라고 했다.

김석기 의원도 “천안함의 최원일 전 함장의 면담을 거부하는 등 호국영웅들에게 그렇게도 뻣뻣한 자세를 일관하던 이 대표가 공손한 자세로 앉아서 일개 국장급 외교관이 싱 대사의 훈계를 받아적는 모습을 보고 국민은 참담한 심정이었다”며 “이 대표는 국민에게 굴욕감을 느끼게 한 자기 행동에 큰 책임감을 느끼고 국민께 사과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만약 주한 일본 대사가 이 대표에게 싱 대사와 같은 무례한 태도를 보였다면 아마 민주당은 당장 일본 대사를 추방하고 우리 정부가 직접 일본에 항의하라고 할 것”이라며 “민주당은 중국에 대해선 일관되게 쩔쩔매는 태도를 보이면서 유독 우방인 일본에 대해선 어떻게든 반일 감정을 고취하기 위해 혈안이 된 듯한 자세를 보인다”고 했다.

문경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