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軍, 천안함 유가족·생존장병 전담TF 구성

軍, 천안함 유가족·생존장병 전담TF 구성

입력 2010-09-05 00:00
업데이트 2010-09-05 11: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역자 대상 국가유공자 등록절차도 지원키로

군은 천안함 침몰시 사망한 장병의 유가족과 생존장병에 대한 지원을 전담하는 T/F(태스크포스)를 구성하고,전역자들을 상대로 국가유공자 등록절차도 지원하기로 했다.

 국회 국방위원인 미래희망연대 송영선 의원이 5일 해군본부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군은 천안함 전역병들이 군의 무관심으로 적절한 사후관리를 받지 못하고 있다는 언론보도 이후 지난달 15~16일 전역병 5명에게 현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군병원 진료를 권유하는 동시에 국가보훈처 등록과 관련한 안내문을 개별 발송했다.

 또 해군본부에 대위와 중사 한명씩으로 유가족 및 생존장병에 대한 지원을 전담하는 T/F를 구성했다.

 군은 이와 함께 심리학을 전공한 의무장교를 추가 배치,천안함에 근무했던 현역장병에 대한 전화 및 방문상담을 실시하기로 했다.

 관련정보 안내가 없어 전역자들이 국가유공자로 등록신청을 하지 못했다는 지적에 대해 앞으로는 군 관계자가 전역자 가정을 개별 방문해 등록신청 절차를 지원할 방침이다.

 전역 1개월 전 전담 T/F 주관으로 국가유공자 등록절차나 전.공상심의 개최 등에 대한 안내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군은 이와 함께 애초 내달로 예정됐던 생존장병들에 대한 PTSD(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검사를 이달 내로 앞당겨 실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