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반기문 총장 “北, 바람직하지 않다” 경고

반기문 총장 “北, 바람직하지 않다” 경고

입력 2012-04-25 00:00
업데이트 2012-04-25 00: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엔결의안 철저히 준수” 촉구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3~4분 이내에 초토화하겠다는 북한의 ‘대남 특별행동’ 위협에 대해 “바람직하지 않다.”고 경고했다.
이미지 확대
軍, 北 대남도발 주시
軍, 北 대남도발 주시 북한이 ‘혁명무력의 특별행동’을 개시하겠다며 무력도발을 예고한 가운데 24일 군 관계자들이 인천 강화도 민통선 인근에서 위성장비를 이용, 북한군의 움직임을 살피고 있다.
뉴스1


반 총장은 23일(현지시간) 곧 행동을 개시하겠다는 북한의 위협에 대한 논평을 요청받자 “어떤 추가 도발 조치든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에 바람직하지 않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북한에 대해 국제사회의 의지를 반영하고 있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안들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촉구했다.

북한은 지난 23일 남측에 “혁명무력의 특별행동이 곧 개시된다.”며 “이는 일단 개시되면 3∼4분, 아니 그보다 더 짧은 순간에 지금까지 있어 본 적이 없는 특이한 수단과 우리 식의 방법으로 모든 도발 근원들을 불이 번쩍 나게 초토화해 버리게 될 것”이라며 사실상 대남도발을 예고했다.

한편 반 총장은 국제적 현안 해결에 리더십을 발휘한 공로로 미국 워싱턴에 있는 싱크탱크 애틀랜틱 카운슬로부터 ‘탁월한 국제 지도자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기철기자 chuli@seoul.co.kr

2012-04-25 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