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총리, 중국·파키스탄 순방길 올라

정총리, 중국·파키스탄 순방길 올라

입력 2014-04-09 00:00
업데이트 2014-04-09 11: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中 보아오포럼 참석·리커창 총리 면담행정부 최고위급 첫 방문 파키스탄서 대통령 면담

정홍원 국무총리는 9일 오전 중국과 파키스탄 2개국 순방을 위해 김포공항을 통해 출국한다.

정 총리는 현지시간으로 이날 오후 첫 방문국인 중국의 하이난성에 도착하며, 10일 ‘아시아판 다보스포럼’으로 불리는 제13차 보아오(博鰲)포럼 개막식에 참석한다.
이미지 확대
정홍원 국무총리 연합뉴스
정홍원 국무총리
연합뉴스


정 총리는 개막식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우리 정부의 경제혁신 3개년 계획, 창조경제 등 경제정책과 ‘통일대박론’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포럼 참석 후에는 중국의 리커창 총리와 첫 회담도 예정돼 있는데 한반도와 국제정세 등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정 총리는 순방 셋째 날인 11일부터는 충칭(重慶)으로 이동,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95주년 기념식’에 참석하고 쑨정차이(孫政才) 당서기를 면담한다.

아울러 충칭에 진출한 국내 기업과 동포와의 오·만찬을 겸한 간담회도 할 예정이다.

충칭에서의 일정을 끝으로 정 총리는 13일 중국을 떠나 파키스탄으로 이동한다.

한국 행정부의 최고위급 인사로는 처음으로 파키스탄을 방문하는 정 총리는 맘눈 후세인 파키스탄 대통령, 나와즈 샤리프 파키스탄 총리와 연이어 만나며 양국 간 실질 협력 강화 방안과 국내 기업 진출 확대 등을 협의할 예정이다.

정 총리는 한-파키스탄 투자협력 포럼에도 참석해 양국 기업 간의 상호 투자확대에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정 총리는 15일까지 3일간 파키스탄 일정을 공식 마무리하고 16일 밤 귀국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