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추미애 “‘쥴리’ 얼굴찾기 놀이 아냐…거짓·범죄 연루 철저하게 밝혀야”

추미애 “‘쥴리’ 얼굴찾기 놀이 아냐…거짓·범죄 연루 철저하게 밝혀야”

이보희 기자
입력 2021-12-13 14:35
업데이트 2021-12-13 14: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공적 검증의 무대 들어왔기 때문”

추미애(왼쪽) 전 법무부 장관, 윤석열 아내 김건희씨
추미애(왼쪽) 전 법무부 장관, 윤석열 아내 김건희씨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13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배우자 김건희씨에 대해 “공적 검증의 무대에 스스로 걸어 들어왔다”고 했다.

추 전 장관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쥴리 찾기’는 얼굴찾기 놀이가 아니다. 공적 검증의 무대에 거짓으로 설 수 없기 때문”이라고 시작하는 글을 올렸다.

그는 김씨와 관련한 의혹을 제기하는 이유에 대해 “범죄 유혹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한 자와 범죄의 미끼를 던진 자, 시장터에서 한탕하며 놀던 그들이 민주주의 제도 헛점을 이용해 어마어마한 공적 권력을 노리며 철저한 검증이 요구되는 무대로 스스로 걸어 들어왔기 때문”이라고 했다.

따라서 “어떻게 살아왔고 어떤 교묘한 거짓으로 법망을 피해왔는지, 권력을 가진 자들이 어떤 특혜와 엄호를 베풀었는지, 범죄와 연루된 것 등을 철저하게 밝히는 것이 국민의 권리이고 언론의 책무”라고 강조했다.

앞서 강민진 청년정의당 대표는 이날 “추 전 장관의 반복되는 ‘쥴리’ 언급과 손혜원 전 의원의 성형의혹 제기는 구태해도 한참 구태하다”며 “대선 시기에 한다는 이야기가 고작 여성 배우자의 성적인 과거 이력 의혹 제기와 얼평(얼굴 평가)이라니”라고 꼬집었다. 추 장관의 이번 글은 이에 대한 반박으로 해석된다.

추 전 장관은 앞서 지난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건희씨에게 진실을 요구한다. 커튼 뒤에 숨을 때가 아니다. 소통하고 설명해야 할 의무가 있다”는 글을 올리는 등 연일 김씨에 대한 의혹을 제기하며 공세를 퍼붓고 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