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野 단일화 논의에 “정치 중심에 국민 있어야”

이재명, 野 단일화 논의에 “정치 중심에 국민 있어야”

임효진 기자
입력 2022-02-14 10:47
업데이트 2022-02-14 10: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14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하고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2022. 2. 14 김명국 선임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14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하고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2022. 2. 14 김명국 선임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제 영혼의 밑바닥까지 다 동원해서, 죽을 힘을 다 해서 더 나은 대한민국과 우리나라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14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참배 뒤 기자들과 만나 공식 선거운동을 앞둔 소감을 묻는 말에 이같이 답했다.

이 후보는 이번에 대해 “과거로 갈지 미래로 갈지, 정쟁이 계속될지 성장이 회복될지, 분열과 증오로 싸울지 평화와 통합의 세상이 될지, 정치보복이 난무하는 과거로 돌아갈지 국민을 중심에 두고 선의의 경쟁을 벌이는 진정한 민주국가로 갈지가 결정된다”고 밝혔다.

그는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 간의 후보단일화 논의를 진행하는 것에 대해 “정치는 국민을 중심에 두고 국가 발전과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서 있는 것”이라면서 “언제나 모든 일에서 국민과 국가의 미래를 생각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 외에는 특별히 더 드릴 말씀이 없다”며 말을 아꼈다.

앞서 전날 안 후보는 유튜브를 통해 기자회견을 열고 윤 후보를 향해 “더 좋은 정권교체를 위해 야권후보 단일화를 제안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야권 후보 단일화는 미래로 가기 위한 연대이고 연합이어야 한다”며 “정권교체, 시대교체, 비전을 모두 담아야 하고 결과는 압도적 승리로 귀결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같은 제안에 대해 윤 후보는 “고민해보겠지만 아쉬운 점도 있다”고 답했다. 그는 ‘아쉬운 점’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을 하지 않은 채 “정권 교체를 위한 대의 차원에서 제안하신 것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평가를 한다”고 말했다.
임효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