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정희 “기초농산물 국가가 수매할 것”

이정희 “기초농산물 국가가 수매할 것”

입력 2012-11-28 00:00
업데이트 2012-11-28 15: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휴농지ㆍ부재지주 농지 국가 수용해 나눠줘야”

통합진보당 이정희 대선후보는 28일 “쌀과 곡식, 김장 채소, 소고기 등 중요한 기초농산물의 생산비 보장을 위해 국가가 (이들을) 사들이고 서민 밥상을 위해 안정된 가격에 내놓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전남 화순에서 유세를 갖고 “기초농산물 국가수매제 관련법을 국회에서 통과시킬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유휴농지와 부재지주 농지는 국가가 수용해 농민에게 나눠줘야 한다”면서 “농지법을 개정해 농사짓는 농민의 땅 걱정을 없앨 것”이라고 공약했다.

또한 “이명박 정부 5년간 농민이 겪었던 고통과 절망을 반드시 없애겠다”면서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가 당선되면 더 깊은 나락으로 빠져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이 후보는 광주 금호타이어 공장과 기아자동차 공장을 잇달아 찾아 출근길 노동자들을 상대로 지지를 당부했다.

이 후보는 유세를 마친 뒤 상경해 KBS 스포츠월드 제1체육관에서 열리는 대선후보 초청 장애인복지공약 선포식에 참석하고 홍대에서 문화 예술인들과 함께하는 타운홀미팅도 가졌다.

이와 함께 진보당은 ▲국공립어린이집 50% 확충 ▲공공산후조리원ㆍ국공립 노인 장기요양 기관 확대 ▲만 6세 미만 아동에게 월 10만원씩 지급하는 아동수당 도입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복지정책을 발표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