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재인 “박근혜 당선은 이명박 정권의 재집권”

문재인 “박근혜 당선은 이명박 정권의 재집권”

입력 2012-11-30 00:00
업데이트 2012-11-30 11: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근혜, 민주주의 발전에 손톱만큼도 기여한 일 없어”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 후보는 30일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의 당선은 정권교체가 아니라 이명박 정권의 재집권일 뿐”이라고 말했다.

문 후보는 이날 오전 울산 중구 태화장터에서 가진 집중유세에서 “박 후보가 이명박 정부를 심판한다고 말하는 것은 국민을 속이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박 후보는 지난 5년간 국정파탄의 공동책임자로, 박 후보를 찍는 것은 이명박 정권을 연장시켜 주는 것”이라며 “경제를 망가뜨리고 민생을 파탄낸 정권, 국민을 절망에 빠트린 지긋지긋한 5년을 끝내야 한다는 게 국민의 명령”이라고 강조했다.

문 후보는 자신에게는 있고 박 후보에게는 없는 것으로 ‘서민’, ‘민주주의와 인권을 위한 삶’, ‘역사인식’, ‘도덕성’, ‘소통의 리더십’을 꼽은 뒤 “박 후보는 민주주의와 인권을 위한 삶을 살아본 일이 없으며, 우리나라 민주주의 발전에 손톱만큼도 기여한 일이 없다”며 “‘불통과 오만의 리더십’의 전형”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제가 구속되고 제적되고 징집당할 때 박 후보는 유신독재 권력의 중심에 있었다”며 “박 후보에게는 과거 독재와 인권 유린이 잘못됐다는 역사인식이 없으며, 정수장학회 문제도 반성하지 않으면서 장물을 돌려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문 후보는 “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의 큰 결단으로 야권후보 단일화가 이뤄진 지금, 정권교체를 염원하는 모든 국민이 하나가 되고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