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송호창 “정치개혁논의, 단일화 최적의 방법”

송호창 “정치개혁논의, 단일화 최적의 방법”

입력 2012-10-26 00:00
업데이트 2012-10-26 09: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 캠프의 송호창 공동선대본부장은 26일 “지금 정치개혁의 문제를 이야기하는 것은 단일화를 시킬 수 있는, 야권의 힘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가장 올바른 방법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송호창 의원
송호창 의원
송 본부장은 이날 MBC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무엇을 위해 어떤 것을 가지고 단일화할 거냐, 힘을 모을 거냐가 가장 중요하지 않겠나”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정치개혁을 어떻게 이룰지, 정치개혁의 방향을 어떻게 설정할지를 같이 의논하는 과정이 축적되고, 서로 동의하고 함께할 수 있는 영역이 만들어졌을 때 자연스럽게 국민의 동의와 지지가 모아지고 그 과정이 단일화의 과정으로 바로 연결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송 본부장은 민주당과의 정치개혁 논의 계획에 대해서는 “이제 저희가 의제를 던진 상태이고 민주당이나 다른 진보세력에서 의견이 나오고 있다”며 “안 후보 캠프에 참여하는 여러 외곽의 정치학자들이 다음주부터 포럼이나 토론회를 시작하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그는 “저희도 앞으로 더 구체적인 개혁방안을 이야기할 것”이라며 “저희가 다음주부터 (국회의원) 숫자를 줄이고 중앙당을 어떻게 만들지 이야기할 텐데 (민주당 측에) 결의, 의지를 밝혀달라고 하는 것은 개혁을 시작하자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송 본부장은 안 후보의 정치개혁안 중 국회의원 수 축소에 대한 우려와 비판과 관련해 “안 후보는 숫자를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기득권을 내려놓자는 것”이라며 “정치권이 기득권을 포기하고 고통을 분담한다는 결의를 보여주지 않으면서 국민에게 고통을 분담해달라 요구할 수는 없다”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