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승래 의원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 발가락 사고 산재처리 안해”

조승래 의원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 발가락 사고 산재처리 안해”

입력 2018-06-04 13:53
업데이트 2018-06-04 13: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의혹 제기할 때는 근거 제시해야…정책선거 하자”

조승래 국회의원 조승래 의원이 4일 대전 서구 둔산동 민주당 허태정 시장 후보 선거캠프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
조승래 국회의원 조승래 의원이 4일 대전 서구 둔산동 민주당 허태정 시장 후보 선거캠프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 총괄선대위원장인 조승래(대전 유성갑) 의원은 4일 허 후보의 발가락 절단 사고에 의문을 제기하며 산재 증명서를 요구하는 자유한국당의 주장에 “산재처리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제시할 산재 증명서가 없다”고 말했다.

조 의원은 이날 대전 서구 둔산동 허 후보 선거캠프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산재보험은 1960년대 도입됐지만, 2000년대 들어 모든 사업장으로 적용이 확대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산재처리를 하려면 산재보험에 가입돼 있어야 하는데, (없는 것을) 어떻게 제출하느냐”며 “요즘도 산재보험을 적용하는 게 건설 노동자들의 가장 큰 애로사항인데, 없는 것을 제출하라는 것은 공격을 위한 공격”이라고 비판했다.

조 의원은 또 “의혹을 제기할 때는 그에 대한 근거가 있어야 하는데, (한국당이) 근거를 제시한 적이 있느냐”고 반문한 뒤 “후보가 사실관계를 충분히 설명했음에도 일부 기억이 나지 않는 것에 대해 계속해서 의혹을 제기하는 것은 부당하다”고 지적했다.

다만 사고 당시 공사현장 위치와 누가 치료비를 부담했는지를 묻는 말에는 “새벽에 인력시장에서 승합차를 타고 공사현장으로 이동했기 때문에 정확한 위치를 기억하지 못하고 있다”며 “치료비를 누가 냈는지는 모르지만, 허 후보 본인은 내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한국당이 발가락 사고 부위에 대한 공개 검증을 요구한 것에 대해서는 “신체 일부가 절단돼 장애를 갖게 된 사람에게 장애 부위를 공개하라는 요구는 장애인에 대한 인격 모독”이라며 “발가락에 대한 근거 없는 의혹 제기가 아니라 대전을 어떻게 발전시킬 것인지를 따지는 정책선거를 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당과 박성효 시장 후보는 허 후보가 1989년 대덕구 대화동 한 공사현장에서 일하다가 엄지발가락이 절단되는 사고로 군대 면제 판정을 받았다고 밝힌 것에 대해 ‘병역회피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박 후보는 각종 토론회와 유세 등에서 허 후보를 향해 병역회피 의혹을 제기하며 객관적인 근거 자료 제시를 촉구했고, 허 후보는 치료기록 등을 찾으려고 노력했지만 29년이 지난 일이어서 객관적인 증거를 찾을 수 없는 상황이라고 맞서고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