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北, 독도 방문한 이 대통령에게 던진 말이

北, 독도 방문한 이 대통령에게 던진 말이

입력 2012-08-14 00:00
업데이트 2012-08-14 09: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북한이 이명박 대통령의 독도 방문과 이에 대한 일본의 대응을 싸잡아 비난하고 나섰다.

이미지 확대
64년만의 방문  10일 독도를 전격 방문한 이명박 대통령이 헬기에서 내려 주변을 둘러보고 있다. 대한민국 대통령의 독도 방문은 1948년 8월 15일 대한민국 정부 수립 이후 64년 만에 이날 처음 이뤄졌다.  독도 청와대사진기자단
64년만의 방문
10일 독도를 전격 방문한 이명박 대통령이 헬기에서 내려 주변을 둘러보고 있다. 대한민국 대통령의 독도 방문은 1948년 8월 15일 대한민국 정부 수립 이후 64년 만에 이날 처음 이뤄졌다.
독도 청와대사진기자단
조선중앙통신은 13일 ‘독도 강탈에 환장이 된 일본의 뻔뻔스러운 추태’ 제목의 기사를 통해 “지난 10일 남조선의 현 당국자가 독도를 행각했다.”면서 “남조선 당국자의 독도행각 계획이 공표되자마자 남조선 각계에서는 민심을 눅잦히며(가라앉히며) 통치위기를 모면하기 위한 것이라는 비난의 목소리가 울려나왔다.”고 주장했다.

이 대통령의 독도 방문 이후 사흘 만에 나온 북한의 첫 반응이다.

조선중앙통신은 또 “일본 수상과 외상 등이 줄줄이 나서서 유감이니, 의연하게 대응할 것이라느니 하고 호통을 쳤는가 하면 남조선 외교통상부 장관에게 항의하는 추태까지 부렸다.”면서 “일본 반동들이 조선민족의 신성한 영토를 두고 횡포한 짓을 저지르고 있는 것은 남조선 당국의 일본에 대한 저자세 외교가 가져온 결과”라고 비난했다.

북한의 대남기구인 조국통일민주주의전선(조국전선)도 이날 발표한 백서에서 “얼마 전에 있은 이명박 역도의 독도 행각은 친일 매국노의 정체를 가리고 분노한 민심을 눅잦히며 위기를 모면하기 위한 서푼짜리 정치광대극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이어 “미국의 전략적 요구에 따라 다그쳐지고 있는 괴뢰들과 일본 반동들의 군사적 결탁책동은 조선반도에 새 전쟁의 위험을 몰아오고 동북아시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엄중히 위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북한의 대남 선전 웹사이트인 ‘우리민족끼리’도 이 대통령의 독도 방문과 일본의 대응에 대한 여러 건의 기사는 내보내며 “이런 험악한 사태를 빚어낸 장본인은 사대매국에 쩌든 남조선 보수패당”이라고 성토했다. ’우리민족끼리’는 ‘독도문제와 관련한 일본의 도고한 자세에 비낀 속심’ 제목의 논평을 통해 “일본 당국은 이번 기회에 독도 문제를 크게 부각시켜 국제분쟁화하며 영토강탈에 필수적인 실무적인 조치들을 본격화하려고 꾀하고 있다.”면서 “민족의 존엄과 직결되어 있는 영토문제와 관련해서는 추호의 양보나 타협이란 있을 수 없다.”고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