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北 김정은, 미사일부품 공장 방문…누구랑 팔짱 끼고 함박웃음?

北 김정은, 미사일부품 공장 방문…누구랑 팔짱 끼고 함박웃음?

입력 2014-03-03 00:00
업데이트 2014-03-03 14: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北 김정은, 활짝 웃으며 스킨십
北 김정은, 활짝 웃으며 스킨십 北 김정은, 활짝 웃으며 스킨십 (서울=연합뉴스)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평양약전(弱電)기계공장을 방문했다고 노동신문이 3일 전했다. 사진은 김 제1위원장이 활짝 웃으며 공장 간부와 팔짱을 낀 모습. 2014. 3. 3 <<북한부 기사 참조>> nkphoto@yna.co.kr/2014-03-03 09:34:53/ <저작권자 ⓒ 1980-2014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군수용 전자설비를 생산하는 평양시내 공장을 시찰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이 평양약전(弱電)기계공장을 현지지도했다고 3일 보도했다.

평양약전기계공장은 평양시 만경대 구역에 있으며, 미사일 등 군사장비에 필요한 전자 설비를 생산하는 곳으로 알려졌다.

이날 현지지도에는 강관일·황병서·홍영칠 노동당 부부장이 동행했다. 황병서가 당 조직지도부 군사담당 부부장, 홍영칠이 군수산업을 지도하는 당 기계공업부 부부장이라는 점에서도 이 공장이 군수 관련 시설이라는 점을 유추할 수 있다.

이미지 확대
北 김정은, 전자설비 생산공장 방문
北 김정은, 전자설비 생산공장 방문 北 김정은, 전자설비 생산공장 방문 (서울=연합뉴스)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평양약전(弱電)기계공장을 방문했다고 노동신문이 3일 전했다. 김 제1위원장의 공장 방문에는 강관일·황병서·홍영칠 노동당 부부장이 동행했다. 2014. 3. 3 <<북한부 기사 참조>> nkphoto@yna.co.kr/2014-03-03 09:34:52/ <저작권자 ⓒ 1980-2014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김정은은 공장의 생산 상황을 점검하면서 “공장에서 생산한 제품들이 현실에서 큰 은(보람있는 결과)을 나타내고 있으며 수요도 대단히 높다”라고 치하하고 “지난 기간 생산에서 성과를 이룩할 수 있은 것은 과학기술을 생산에 앞세우고 모든 문제를 과학기술의 힘으로 풀어나가고 있는데 있다”라고 강조했다.

김정은은 “약전기계 생산량을 늘리는 것과 함께 그 질을 끊임없이 개선하며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철저히 담보하기 위한 사업에 깊은 관심을 돌려야 한다”라고 지시했다.

이어 “남들이 엄두를 내지 못하는 것을 만들어내겠다는 야심만만한 배짱을 가지고 주체적인 관점과 입장에서 기성 기술문헌에도 없는 것을 독자적으로 개발하여야 한다”라며 그 실현 방안을 제시했다.

김정은은 “공장 노동계급에 대한 당의 기대는 매우 크다”라며 “모두가 새 기술의 창조자, 개척자가 되어 최첨단 약전 기계 제품 개발과 생산에서 기적과 위훈을 창조하리라”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통신은 이번 현지지도의 정확한 일시는 밝히지 않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