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정은 암살 영화 ‘더 인터뷰’, 北 “우리 인민의 마음의 기둥 뽑아” 맹비난

김정은 암살 영화 ‘더 인터뷰’, 北 “우리 인민의 마음의 기둥 뽑아” 맹비난

입력 2014-06-27 00:00
업데이트 2014-06-27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더 인터뷰
더 인터뷰


김정은 암살 영화 ‘더 인터뷰’, 北 “우리 인민의 마음의 기둥 뽑아” 맹비난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의 암살을 소재한 미국 영화 ‘더 인터뷰’ 개봉을 앞두고 북한측이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더 인터뷰’는 TV 토크쇼 사회자인 제임스 프랭코와 연출자 세스 로건이 북한 최고 지도자인 김정은을 인터뷰하게 되자 CIA가 암살을 위해 이에 개입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은 작품이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지난 25일 외무성 대변인이 “최고 수뇌부를 해치려는 기도를 공공연하게 영화로 만들어 내돌리려는 것은 우리 군대와 인민의 마음의 기둥을 뽑아버리고 우리 제도를 없애보려는 노골적인 테러 행위며 전쟁행위로 절대 용납할 수 없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외무성 대변인은 “만일 미국 행정부가 영화 ‘더 인터뷰’ 상영을 묵인, 비호한다면 그에 해당한 단호하고 무자비한 대응 조치가 취해지게 될 것”이라고 했다.

특히 최근 ‘더 인터뷰’ 예고편이 공개되자, 북한 외교 관계자는 “외국 지도자를 암살하는 내용은 미국이 아프가니스탄과 우크라이나, 시리아, 이라크에서 저지른 만행을 반영한 것”이라며 “케네디 대통령을 암살한 것도 미국인임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했다”면서 “오바마 대통령 또한 미군이 그를 죽이려 할지도 모르니 조심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