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북한, 처형설 탈북 청소년 9명 “행복하게 생활”

북한, 처형설 탈북 청소년 9명 “행복하게 생활”

입력 2014-12-09 00:00
업데이트 2014-12-09 10: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우리민족끼리TV 동영상도 소개

지난해 5월 한국으로 오려다 강제 북송돼 처형설이 제기됐던 탈북 청소년 9명이 현재 북한에서 행복하게 생활하고 있다고 북한 매체가 보도했다.

북한, 처형설 탈북 청소년 9명 “행복하게 생활”
북한, 처형설 탈북 청소년 9명 “행복하게 생활” 지난해 5월 한국으로 오려다 강제 북송돼 처형설이 제기됐던 탈북 청소년 9명이 현재 북한에서 행복하게 생활하고 있다고 북한 매체가 보도했다. 대남 선전용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TV’는 9일 “문철, 정광영, 류광혁, 박광혁은 영웅혜산시제1중학교에서 공부하고 있고, 백영원은 함흥사범대학 예능학부에서 자기의 재능을 마음껏 키우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나이가 어린 리광혁, 류철룡, 장국화, 로정영 학생은 금성제1중학교에서 공부하고 있다”며 이들의 모습을 전격 공개했다. 사진은 TV가 공개한 장국화(왼쪽) 학생의 모습.
연합뉴스
대남 선전용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TV’는 9일 ‘남조선 괴뢰들에게 유인납치됐다가 공화국의 품으로 돌아온 9명 청소년들의 그후’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통해 탈북 청소년들의 최근 모습을 소개했다.

’우리민족끼리TV’는 영상에서 “남조선 괴뢰들에게 납치됐다가 공화국의 품으로 돌아온 9명의 청소년들이 자기 희망에 따라 마음껏 배우며 생활을 시작한 지 벌써 1년7개월이 흘렀다”고 주장했다.

TV는 “문철, 정광영, 류광혁, 박광혁은 영웅혜산시제1중학교에서 공부하고 있고, 백영원은 함흥사범대학 예능학부에서 자기의 재능을 마음껏 키우고 있다”고 주장했다.

TV는 이어 “나이가 어린 리광혁, 류철룡, 장국화, 로정영 학생은 금성제1중학교에서 공부하고 있다”며 이들의 모습을 전격 공개했다.

앞서 지난해 중국을 거쳐 탈북을 시도한 청소년 9명은 라오스에서 강제 북송됐다. 최근 이들 청소년 9명 가운데 2명이 처형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다시 관심을 모았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