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북한 “미국의 ‘북 위협설’은 궤변…몰락할 것”

북한 “미국의 ‘북 위협설’은 궤변…몰락할 것”

입력 2015-03-03 10:17
업데이트 2015-03-03 10: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북한은 3일 미국이 주장하는 ‘북한 위협설’은 궤변에 불과하며 오히려 미국의 몰락을 보여준다고 주장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미국은 유일초대국의 지위를 완전히 잃었다’는 제목의 글에서 “아시아태평양지역에 미사일방위(MD)체계를 구축하려 날뛰는 미국이 큰 나라들이 도전해나올 것 같아 북한 위협설을 지껄이고 있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한반도와 아태지역에서 위협을 조성하는 장본인은 바로 미국이라며 “우리의 위협을 떠드는 것은 주변 나라들을 얼려넘기기 위한 기만술책에 불과하다”고 강조했다.

신문은 같은 맥락에서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가 중국·러시아 견제용이 아닌 북한 위협에 대한 순수 방어용이라는 프랭크 로즈 미국 국무부 군축.검증.이행 담당 차관보의 최근 발언도 ‘황당한 궤변’으로 규정했다.

북한은 미국이 이런 궤변을 늘어놓는 것은 ‘큰 나라’들의 눈치를 보고 있기 때문이라며 “달러 지배의 국제금융통화체계가 무너지고 제멋대로 휘두르던 핵몽둥이도 부러져나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신문은 또 미국을 ‘로마제국’에 비유해 “유일초대국의 자리에서 비실비실 쫓겨나고 있다”며 “로마 제국의 운명이 가르치는 것처럼 악의 제국은 반드시 멸망할 것”이라고 비난했다.

북한은 ‘세계는 누구때문에 복잡해지고 있는가’라는 제목의 글에서도 한미연합훈련을 둘러싼 남북간 신경전과 우크라이나 교전 사태, 이슬람국가(IS) 사태를 언급하며 “장본인은 바로 미국”이라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