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5·9 장미대선] 安 “문재인 대세론 존재하지 않아” 10년 일하면 1년 유급휴직 공약도

[5·9 장미대선] 安 “문재인 대세론 존재하지 않아” 10년 일하면 1년 유급휴직 공약도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7-03-16 22:32
업데이트 2017-03-17 01: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文지지율, 黨지지율 넘은적 없어”

문재인에 공세 강화 ‘경선 흔들기’
이재명도 끝장토론 거부 文 비판
시대 교체
시대 교체 안희정 충남지사가 16일 국회에서 ‘안희정이 제안하는 시대교체 정책설명회’에서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안희정 충남지사가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정면 공세를 통해 경선 판도를 흔들려 하고 있다. 마침 ‘선한 의지’ 발언으로 하락했던 안 지사의 지지율은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의 대선 불출마 선언 이후 반등 기류를 보이고 있다.

●박수현, 文캠프 향해 “적폐 어른거려”

안 지사는 16일 서울 문래동 JK아트컨벤션에서 열린 ‘유권자 시민행동’ 초청강연에서 “문재인 대세론을 이야기하는데 문재인 대세론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이어 “문재인 후보는 단 한 번도 민주당 지지율을 상회하는 지지율을 기록한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날 오전 안 지사는 SBS 라디오에 출연해 “(문 전 대표가 김종인 전 의원 등 탈당한 사람들을 향해) 개혁에 동의하지 않아서 나갔다고 하면 어떤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겠나”라고 비판했다.

안 지사 캠프 박수현 대변인도 이날 문 전 대표 경선캠프 특보단을 겨냥해 “청산해야 할 적폐들이 어른거린다”며 거칠게 비판했다.

안 지사는 그동안 문 전 대표에 대한 정면 비판을 자제하며 비교적 ‘점잖은’ 비판으로 일관해왔다.

그런데 이달 말부터 시작되는 권역별 선거인단 투표를 앞두고 적극 공세로 태도를 바꾸며 전세 전환을 시도하고 있다.

안 지사의 의원멘토단 단장을 맡고 있는 박영선 의원도 이날 전북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탄핵 이후 안희정 후보의 지지율이 상승하고 있는 만큼 추격세를 주목해달라”고 지원사격에 나섰다. 박종복 충남벤처협회장 등 충남지역 기업인 248명도 이날 안 지사 지지를 선언했다.

또 그동안 다른 후보에 비해 정책 공약을 발표하지 않았던 안 지사는 이날 “사회적 대타협을 통해 10년을 일하면 1년을 쉴 수 있도록 하겠다”며 ‘전 국민 안식제’ 공약을 발표하는 등 전방위적 지지율 끌어올리기에 나선 모습이다.
中企 육성
中企 육성 16일 이재명 성남시장이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및 재도전기업들과 대선 주자 정책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현 토론방식은 생각 못 읽어”

한편 정책 행보를 이어 가고 있는 이재명 성남시장은 17일 민주당 대선 주자들의 4차 합동 토론회를 앞두고 끝장 토론 등을 거부하는 문 전 대표를 비판했다. 이 시장은 “현재로서는 전혀 생각 자체를 읽어 낼 수 없는 방식이라 토론이 아니다. 학예발표회”라고 말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7-03-17 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