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측 “천안함 유가족 내쫓았다는 인터넷 글 사실무근”

안철수 측 “천안함 유가족 내쫓았다는 인터넷 글 사실무근”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4-09 13:51
업데이트 2017-04-09 13: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안철수 후보 현충탑 참배
안철수 후보 현충탑 참배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와 박지원 대표 등 지도부가 5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 현충탑을 참배하고 있다 . 2017.4.5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측은 9일 안철수 후보 측이 대전 현충원에서 천안함 희생장병 유가족을 내쫓았다는 인터넷 소문에 대해 “전혀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김철근 국민캠프 대변인은 이날 기자들에게 배포한 논평을 통해 “(페이스북 댓글을 통해 소문을 처음 유포한) A씨는 현재 페이스북 댓글을 삭제하고 계정도 삭제한 것으로 확인됐다. 당시 촬영된 동영상을 보면 안 후보 주변으로 유가족들이 자유롭게 지나다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면서 이를 반박했다.

김철근 대변인은 “하지만 A씨의 댓글은 캡처 형태로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무차별 유포되고 있다. 이 소문을 최초 보도한 언론사는 사실 확인을 거쳐 기사를 삭제한 상황”이라면서 “안철수 캠프는 형사고발 등 법이 허용하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가짜뉴스에 강력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자신을 천안함 사건으로 친조카를 잃었다고 소개한 한 네티즌은 SNS 댓글을 통해 “천안함 피격사건 7주기인 지난 3월 26일 현충원 관계자들이 나타나 VIP께서 오시니 유가족들에게 모두 묘역에서 나가 달라고 요구했다”고 주장했다.

글쓴이는 그 과정에서 미상의 여성관계자 두 명이 여자 조카를 밀치는 등 신체 접촉도 있었다며 “미상의 관계자는 국민의당 관계자들이었다. 더는 안철수 후보를 보거나 말을 섞는 것이 싫어 묘역을 빠져나왔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