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文, 물가관리 의지… 경제수석은 계란 수석”

“文, 물가관리 의지… 경제수석은 계란 수석”

임일영 기자
임일영 기자
입력 2022-02-13 22:24
업데이트 2022-02-14 05: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靑, 물가 상승 선제적 대응 강조
‘尹 적폐 수사’ 관련 메시지 침묵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연합뉴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연합뉴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13일 페이스북에 쓴 ‘브리핑에 없는 대통령 이야기’란 글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물가관리 의지와 관심이 지대하다”며 청와대가 최근 물가관리에 정책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박 수석은 “매일 아침 참모회의에서 내가 경제수석을 (별명으로) ‘계란 수석’이라고 부른다. 농담 반 진담 반이지만 그만큼 대통령에게 물가가 많이 보고된다는 뜻”이라고 소개했다.

박 수석은 “내가 국민소통수석으로 다시 청와대에서 근무하기 시작한 지난해 6월부터 올해 1월 말까지 대통령은 참모회의에서 무려 11회의 소비자물가 관련 지시를 쏟아냈다”고 밝혔다. 실제로 문 대통령은 “세계적으로 물가 상승이 장기화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선제적으로 관리해 나갈 필요가 있다”(올해 1월 참모회의) 등 여러 차례 관련 지시를 냈다고 박 수석은 전했다.

박 수석은 최근 언론에 물가 상승을 우려하는 기사가 실리고 있다는 점을 거론하며 “장바구니 물가에 민감한 주부들이 이런 뉴스까지 접하면 걱정이 생기는 게 당연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나라는 지난해 연간 2.5% 물가상승을 기록해 다른 나라(미국 4.7%, 캐나다 3.4%, 독일 3.1%, 스페인 3.1%)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었다”며 “다만 올해 국내외 물가여건이 녹록지 않다는 엄중한 인식하에 물가안정에 총력대응 중에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집권 시 전(前) 정권 적폐 수사’ 발언에 대해 지난 9~10일 “정치보복 공언”이라며 맹공을 퍼부은 청와대는 이날까지 사흘째 관련 메시지를 내지 않은 채 침묵을 지키고 있다. 

임일영 기자
2022-02-14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