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70년전 아버지가 미납한 병원비 갚습니다”

“70년전 아버지가 미납한 병원비 갚습니다”

입력 2010-01-25 00:00
업데이트 2010-01-25 15: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양치곤 씨, 전주 예수병원에 100만원 전달

일흔 나이의 노인이 70년 전 피치 못할 사정으로 병원비를 내지 못하고 달아났던 아버지의 묵은 빚을 갚았다.

 25일 전주 예수병원에 따르면 전북 김제시에 사는 양치곤 씨는 이날 큰딸과 함께 김민철 병원장을 찾아 아버지의 병원비 100만원을 전달했다.

 양씨의 아버지 양대식(1969년 작고) 씨는 1940년 탄광일을 하면서 돌이 담긴 대나무통을 메고 사다리를 오르다가 떨어져 얼굴이 찢어졌다.

 급히 예수병원으로 옮겨져 봉합수술을 끝냈지만 치료비가 없던 그는 퇴원을 미루며 번민의 시간을 보냈다. 결국 그는 자신의 어려운 사정과 용서를 바라는 편지를 침대 위에 올려놓고 야반도주했다.

 양씨의 아버지는 죽음을 앞두고서야 아들에게 부끄러운 과거를 눈물로 털어놨고, 양씨는 아버지의 유언을 지키기로 결심했다.

 양씨는 늘 가슴 한 구석에 “아버지의 빚을 갚아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지만 어느새 41년이란 시간이 훌쩍 지나버렸다.

 양씨는 김 원장에게 100만원을 건네면서 “지금도 형편이 어렵지만 아버지가 남긴 말을 한시도 잊을 수 없었다”며 “독촉 받는 빚이 아니라는 핑계로 늦었는데 정말 죄송하다”고 말했다.

 병원 관계자는 “모두가 힘들어 하는 시기에 주위를 흐뭇하게 하는 일이 일어났다”며 “아버지의 유언이 이뤄졌으니 이제는 마음 편하게 두 다리를 쭉 뻗고 주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병원 측은 양씨 부부를 위해 감사의 마음을 담은 무료 종합건강검진권 두 장을 선물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