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계 여성의 날’ 곳곳서 기념행사

‘세계 여성의 날’ 곳곳서 기념행사

입력 2010-03-06 00:00
업데이트 2010-03-06 19: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102주년 세계 여성의 날(8일)을 앞두고 6일 서울 시내 곳곳에서 여성 인권 신장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열렸다.

 한국여성단체연합은 오후 1시부터 서울 이화여대 대강당과 주변에서 한명숙 전 국무총리,노회찬 진보신당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 참여로 희망을 현실로’를 주제로 제26회 한국여성대회를 개최했다.

 여성연합은 대회에서 ‘올해의 성평등 디딤돌과 걸림돌’을 발표하고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여성선언을 낭독했다.

 여성연합 남윤인순 공동대표는 대회사에서 “6·2 지방선거에서 여성의 빈곤화를 해소하고 여성폭력을 예방할 수 있는 생활정치 실현을 위해 성평등한 후보를 선택해야한다”며 “여성의 참여만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강조했다.

 행사 참가자들은 “여성의 한표로,희망을 현실로”를 외치며 6·2 지방선거에 여성의 적극적인 참여를 권했으며,‘내 제사 거부 서명’,‘위안부 문제 해결 50만 서명’ 등 여성인권 개선을 위한 전시회를 열었다.

 오후 3시부터는 보라색과 노란색,붉은색 옷을 입은 참가자들이 이화여대를 출발해 신촌 기차역을 거쳐 서대문구 창천문화공원까지 걷는 ‘세계 여성 행진’ 행사를 열었다.

 보라색 옷은 여성의 선거 참여를,노란색은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사회를,붉은색은 빈곤과 폭력이 없는 안전한 세상을 각각 뜻한다고 주최 측은 설명했다.

 앞서 민주노총도 오후 1시부터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세계 여성의 날 전국여성대회’를 개최했다.

 민주노총은 출산 강요와 낙태 단속 강화에 대한 반대 입장을 밝혔으며,대회장 주변에서 여성의 권리를 주제로 한 토론회를 열고 여성 노동권·인권 개선을 위한 퍼포먼스를 펼쳤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