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올 수능 외국어 다소 어려울 듯”

“올 수능 외국어 다소 어려울 듯”

입력 2010-03-30 00:00
업데이트 2010-03-30 00: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다른 과목은 작년과 비슷

오는 11월18일 치르는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는 외국어(영어) 영역이 다소 까다롭게 출제될 것으로 보인다. EBS 교재와의 연계 방침에 따라 수능 수리는 지난해와 비슷한 난이도를 유지할 전망이다. EBS와 수능 간 연계를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 이후 처음으로 치러지는 오는 6월 모의고사를 통해 실제 수능의 출제 방향을 가늠할 수 있을 전망이다.

수능 출제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김성열 원장은 29일 ‘2011학년도 수능 세부 시행계획’ 발표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난이도와 관련해 김 원장은 “올해 수능 난이도는 지난해 수준에 맞추겠다. 결코 어려워지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탐구 영역의 경우 선택과목 간 유·불리 차이가 없도록 난이도를 조정해 과목별 표준점수 최고점 차이를 줄이겠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평가원 측은 “외국어 영역의 출제 범위를 심화선택과목 수준으로 확대해 이전보다 의사소통 능력 측정을 강화할 방침”이라면서 “읽기의 경우 다양한 규모의 지문을 제시하고, 어휘도 기본적인 수준과 심화선택과목 수준의 어휘 중에서 자주 사용되는 단어를 기본으로 출제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수능 시험은 매년 11월 둘째 주 목요일에 치러졌지만, 올해는 G20 정상회담 일정을 고려해 셋째주인 18일로 일주일 늦춰 치러진다. 원서 교부 및 접수는 8월25일부터 9월9일까지이며, 현재 고교 3년생인 졸업예정자는 재학 중인 고교에서, 졸업자는 출신 고교에서 원서를 받는다. 졸업자 가운데 응시원서 접수일 현재 주소를 이전한 경우에는 현주소지 관할 시·도 교육청의 교육감이 지정하는 시험지구에도 원서를 접수시킬 수 있다.

홍희경기자 saloo@seoul.co.kr
2010-03-30 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