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비운의 최진실 남매

비운의 최진실 남매

입력 2010-03-30 00:00
업데이트 2010-03-30 00: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故) 최진실씨의 동생인 가수 겸 탤런트 최진영(39)씨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최진실씨가 자살한 지 약 1년6개월 만이다.

이미지 확대
29일 탤런트 고(故) 최진영씨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 도곡동 강남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서 유족들이 조문객을 기다리고 있다. 연합뉴스
29일 탤런트 고(故) 최진영씨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 도곡동 강남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서 유족들이 조문객을 기다리고 있다.
연합뉴스


29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고인이 이날 오후 2시14분쯤 서울 논현동 자택 3층 다락방에서 목을 매 숨져 있는 것을 가족들이 발견, 경찰에 신고했다. 고인을 처음 발견한 어머니 정옥숙씨와 고인의 대학 후배 정모씨에 따르면 이날 후배 정씨가 정옥숙씨에게 “진영이 형이 전화를 받지 않는다.”고 연락해 두 사람이 함께 고인의 집을 찾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고인의 시신은 이날 오후 2시46분쯤 서울 도곡동 강남세브란스병원으로 옮겨져 영안실에 안치됐다. 경찰은 자택에서 유서를 발견하지 못했으며, 현재 현장 감식을 벌이는 등 자세한 사망 경위를 파악 중이다. 고인의 빈소에는 최진실씨의 전 남편 조성민씨와 개그우먼 이영자씨를 비롯해 지인들이 비통함을 감추지 못하며 속속 모여 들었다.

☞故최진영 생전 모습 보러가기

이미지 확대
고인의 소속사인 엠클라우드엔터테인먼트 이경규 대표는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가진 브리핑에서 “고인의 장례를 3일장으로 치르기로 해 31일 오전 7시 기독교식으로 발인을 하기로 했다.”면서 “상주는 사촌동생이 맡을 예정이며 장지는 누나의 납골묘가 있는 경기도 양평군 갑산공원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고인의 시신을 부검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고인이 돌보고 있던 최진실씨 자녀의 거취 문제에 대해서는 “아직 논할 단계가 아니다.”고 말했다. 고인의 자살 이유에 대해 이 대표는 “평소 연기하는 데 누나의 힘이 컸다. 누나 없이 연기를 재개하려니 부담이 컸던 것 같다. 이런 부담감과 누나에 대한 그리움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다.

김승훈기자 hunnam@seoul.co.kr

2010-03-30 1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