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진영 “출연작도 없고 제대로 되는 일 없어”

최진영 “출연작도 없고 제대로 되는 일 없어”

입력 2010-03-30 00:00
업데이트 2010-03-30 11: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찰 “최진영 우울증 시달리다 자살”

서울 강남경찰서는 29일 강남구 논현동 자택에서 전선으로 목을 매 숨진 채 발견된 고(故) 최진영(39)씨가 우울증에 빠져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탤런트 故 최진실씨의 동생 최진영씨가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된 가운데 29일 오후 고인의 빈소가 강남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연합뉴스
탤런트 故 최진실씨의 동생 최진영씨가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된 가운데 29일 오후 고인의 빈소가 강남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연합뉴스




☞故최진영 생전 모습 보러가기

강남경찰서 관계자는 이날 브리핑에서 “유가족과 지인의 진술 등을 토대로 최씨 사망 경위를 조사한 결과 누나 최진실씨가 자살한 이후 우울증에 시달리다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결론냈다”고 밝혔다.

 조사결과 최씨는 2008년 10월 누나 최씨가 자살한 이후 이미 한 차례 자살을 시도한 적이 있으며 최근까지 우울증으로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해 신경안정제를 복용했다.

 최근 2~3개월은 외출을 거의 하지 않고 집에만 있었으며 어머니의 병원 치료 권고도 거부한 것으로 조사됐다.

 유가족과 지인들 진술에 따르면 고인은 최근 “출연하는 작품이 없고 모든 일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며 괴로운 심정을 토로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고인의 자택에서 컴퓨터 파일 형태 등 어떤 형태의 유서도 찾지 못했다.

 경찰 관계자는 “외부 침입의 흔적이 없고 저항에 따른 외상이 없는 등 자살임이 명백하고 유가족이 부검을 원치 않는 점을 고려해 부검을 안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최씨는 전날 오전 10시께 대학후배 정모(22·여)씨와 마지막 통화를 하던 중 횡설수설하다 전화를 끊었고,같은날 오후 1시께 2층 거실로 내려와 가사 도우미에게 물을 가져다 달라고 한 것이 생전 마지막 행적으로 파악됐다.

 고인은 갑자기 전화를 끊은 것을 이상하게 여겨 집으로 찾아온 정씨와 어머니에 의해 오후 2시께 목을 맨 상태로 발견됐다고 경찰은 전했다.

 현장에 출동했던 119구급대에 따르면 발견 당시 고인은 의식이 없고 숨을 쉬지 않았으며 맥박도 뛰지 않았다.이미 몸의 경직이 시작됐고 전신 청색증 증세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씨는 심폐소생 조치를 받고 오후 2시46분께 연세대학교 강남세브란스병원에 도착했으나 도착 직후 사망판정을 받았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