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생사도 모르는데 분향소?”…억장 무너진 실종자 가족들

“생사도 모르는데 분향소?”…억장 무너진 실종자 가족들

입력 2010-03-30 00:00
업데이트 2010-03-30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해군 2함대사령부가 29일 기지 내 연병장에 해군본부 등에서 지원나온 병력의 숙영을 위해 천막 50여 동을 설치했으나 이를 두고 실종자 가족들은 분향소를 설치한 것이라고 항의하는 등 해프닝이 있었다.

이미지 확대
“구조 왜 늦나” 오열
“구조 왜 늦나” 오열 ‘천안함’ 실종자 가족들이 29일 경기도 평택 제2함대 사령부에서 구조작업 지연에 항의하며 오열하고 있다. 가족들은 군 당국이 신속한 후속조치를 취하지 못하고 있다며 강한 불만을 쏟아냈다.
이언탁기자 utl@seoul.co.kr


 2함대사령부는 이날 실종자 가족들이 머물고 있는 임시숙소 인근인 기지 내 체육관 앞 연병장에 4열 형태로 천막 50여 동을 설치했다.

 천막은 인근 육군부대에서 빌려 설치한 것으로,천안함 사고와 관련한 기지 내로 동원된 지원병력 300명이 머물수 있도록 숙영지 목적으로 설치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이 사실을 미쳐 모르던 실종자 가족들은 생사여부도 아직 확인되지 않았는데,군에서 장례 절차를 준비한 것이라며 격한 반응을 보였다.

 가족들은 오후 천막 50여 동을 모두 강제 철거했으며 이 과정에서 이를 제지하는 군 관계자와 몸싸움을 빚기도 했다.

☞ [사진] 실낱같은 희망이라도…천안함 침몰 그후

 손수민 하사의 외삼촌 전병철씨는 “생존자 구조작업도 끝나지 않았는데 어떻게 장례절차를 준비할 수 있냐”며 “이렇기 때문에 인명구조.탐색 상황에 대한 군의 발표를 믿을 수 있겠냐”고 분을 참지 못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