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래 종교는 T·G·I·F로 통할 것”

“미래 종교는 T·G·I·F로 통할 것”

입력 2010-04-13 00:00
업데이트 2010-04-13 00: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래교회학자 레너드 스위트 내한

“미래의 종교는 T.G.I.F로 통할 것이다.”

세계적인 기독교 미래학자이자 미국 드류대학 석좌교수인 레너드 스위트(60) 박사가 한국을 찾았다. 15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통(通) 매니페스토 콘퍼런스’에 참석하기 위해서다. 세계적 베스트셀러 ‘미래 크리스챤’(원제 Carpe Manana)의 저자이기도 하다.

이미지 확대
레너드 스위트 미래교회학자
레너드 스위트 미래교회학자


12일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기자들과 만난 스위트 교수는 “우리 세대가 설교 말씀을 노트에 쓰고 보듯 젊은 세대들은 기독교를 T.G.I.F(트위터, 구글, 아이폰, 페이스북)를 통해 받아들이고 전파한다.”며 “이제 기독교는 그에 맞는 새로운 신학교육 모델을 찾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앞으로의 종교는 뉴미디어를 통해 전달되고 확산될 것이라는 얘기다.

그는 세계 교회 속의 한국 교회 역할도 강조했다. “한국 교회는 동·서양의 주요 흐름을 한데 묶을 수 있는 준비가 돼 있는 능력 있는 교회”라면서 “이제 내부 문제뿐 아니라 세계 교회에 기여할 방법을 고민하고 교회사 속에 발자취를 남길 때”라고 주문했다.

스위트 교수는 콘퍼런스에서 ‘21세기 예수 선언’을 주제로, 21세기 교회의 신앙 생활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그는 “예수 선언이라는 것은 우리 모두가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 그 자체가 되는 것을 말한다.”면서 “복음서가 우리 삶이 되고, 우리의 삶 역시 새로운 복음이 될 수 있게 하는 계기를 만들자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강병철기자 bckang@seoul.co.kr
2010-04-13 2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