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초등생 성폭행 몹쓸 어른들…

초등생 성폭행 몹쓸 어른들…

입력 2010-06-19 00:00
업데이트 2010-06-19 01: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상습범행 이웃 1명 구속·3명 수사

“세상이 무서워 아이를 집 밖으로 내보내기가 겁난다.”

초등학교에서 여자 어린이를 납치해 성폭행한 ‘김수철 사건’으로 아동 성범죄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는 가운데 초등학생이 같은 동네 어른들로부터 상습 성폭행을 당했던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부산지방경찰청은 18일 초등학생 A(12)양을 성폭행한 혐의로 이모(48·노점상)씨를 구속했다. 이웃주민 3명에 대해서도 같은 혐의로 쫓고 있다. 이들이 범행을 저지른 지역은 지난 3월 여중생 성폭행 살해범으로 구속기소된 김길태 사건이 일어난 곳과 같은 지역이다.

부산 사상구에서 채소 노점상을 하던 이씨는 지난해 9월6일 오후, 이웃에 사는 A양을 자신의 화물차에 태워 인적이 드문 골목에 주차한 뒤 차안에서 성폭행하는 등 지난 2월까지 3차례에 걸쳐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조사 결과 이씨는 자신의 노점상에 어머니가 배추를 살 때 따라온 A양이 또래 아동과는 달리 지능이 낮은 듯한 행동을 보이자 이때부터 범행대상으로 점찍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뒤늦게 성폭생 사실을 안 피해아동 부모의 고소로 수사에 나섰다. 아동행동진술분석 전문가 등을 조사에 참여시켜 A양의 일관된 진술을 확보하고 이씨의 거짓말탐지기 거짓반응 등을 증거로 제출해 이씨를 구속했다. 경찰은 이씨 외 같은 동네에서 장사를 하는 주점업주 등 이웃주민 3명에 대해서도 A양을 성폭행한 혐의로 쫓고 있다. 경찰은 이들도 A양이 학교를 마치고 혼자 귀가하면 다가가 “맛있는 것 사줄게.”라는 말로 유인해 인근 건물 화장실 등에서 성폭행한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부산교육청은 부산시내 298개 초등학교 전체에 ‘배움터 지킴이’를 배치하고, 경찰 및 주민 등과 함께 순찰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부산 김정한기자 jhkim@seoul.co.kr
2010-06-19 1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