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IT 통해 어린이들 꿈 키워주자”

“IT 통해 어린이들 꿈 키워주자”

입력 2010-06-30 00:00
업데이트 2010-06-30 01: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T ‘아동 지원의 원년’ 선포

KT가 올해를 ‘아동 지원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지역아동센터를 지원하는 데 집중하기로 했다. KT는 29일 사단법인 ‘꿈에 품에’와 함께 경기 성남지역 25개 지역아동센터와 결연식을 갖고 내년까지 1000여곳의 지역아동센터와 힘을 모아 전국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대상 IT공모전을 시행하는 한편 KT 건물을 활용한 다목적 공간을 제공하는 등의 3대 지원계획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미지 확대
29일 경기 KT성남지사에서 열린 ‘KT꿈품센터’ 개소식에서 이석채(가운데·아이 안고 있는 사람) 회장과 사단법인 꿈에품에 등 관계자들이 어린이들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KT 제공
29일 경기 KT성남지사에서 열린 ‘KT꿈품센터’ 개소식에서 이석채(가운데·아이 안고 있는 사람) 회장과 사단법인 꿈에품에 등 관계자들이 어린이들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KT 제공


지역아동센터 지원사업은 올 하반기까지 전국 400여개 ‘KT 사랑의 봉사단’과 지역아동센터가 결연해 내년까지 1000여개로 확대할 방침이다. KT와 결연하는 지역아동센터는 PC, 도서 등 교육 기자재부터 생일 및 명절 이벤트, IT교육, 문화체험활동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전국 규모의 IT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은 UCC콘테스트, 글짓기,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 등을 뽐낼 수 있다.

KT 건물의 유휴공간이 지역아동센터에 무상으로 제공돼 교육장, 세미나실, 특별활동 연습실 등의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7월 초 지역별로 신청을 받은 뒤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이후 입주가 가능하다.

KT 이석채 회장은 KT성남지사에서 열린 ‘KT꿈품센터’ 개소식에서 “KT는 앞으로 세계적 수준의 IT 노하우와 경험을 토대로 어린이들의 꿈과 미래를 키워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T꿈품센터는 성남지역 49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의 교육 및 문화활동 등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구혜영기자 koohy@seoul.co.kr
2010-06-30 2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