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용하 자살 직전 가요 관계자 만나…

박용하 자살 직전 가요 관계자 만나…

입력 2010-06-30 00:00
업데이트 2010-06-30 14: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가수 겸 탤런트 박용하가 세상을 뜨기 불과 몇시간 전 한 가요 관계자를 만나 속내를 털어놓은 것으로 확인됐다.

 류시원의 기획사인 알스컴퍼니의 현 모 이사는 30일 연합뉴스와 전화 통화에서 “29일 오후 8시께 박용하를 만나 약 1시간가량 대화를 나눴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박용하
박용하


 이날 박용하는 삼성동에 위치한 한 작곡가의 사무실에서 나오던 중 같은 건물에 위치한 알스컴퍼니의 현 이사를 주차장에서 만났다.

 현 이사는 “용하와는 10년 넘게 친분을 유지한 사이”라며 “용하는 속 정이 깊어서 불쑥불쑥 전화해 ‘형 보고 싶다’고 말하던 동생이다.어제 오랜만에 만난 용하가 (즉석에서)‘형 얘기 좀 할 수 있어요’라고 말했고 오래 얘기하고 싶어하는 느낌을 받았다.비보를 듣고 돌이켜보니 용하가 평소답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용하가 평소 자기 고민을 많이 털어놓는데 어제는 주위 사람들을 걱정하고 챙기더라”며 “10살 많은 형처럼 내 걱정도 하더니 ‘형수님에게 내가 좋아한다고 꼭 말해달라’더라.그리고는 ‘형 행복하게 사세요’라고 말하길래 내가 ‘너 철들었냐’고 되물었다”고 했다.

 또 현 이사는 “그런 용하의 눈빛이 진심으로 느껴져 집에 와서 아내에게 ‘용하가 오늘 좀 이상하다’고 얘기했다”며 “하지만 용하가 평소답지 않은 말을 하면서도 연기에 대한 의지를 보였고 기획사도 잘 꾸리겠다고 말한 걸 보면 당시 용하가 충동적인 생각과 긍정적인 생각 사이에서 힘들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 故 박용하 빈소 찾은 조문객들

 현 이사에 따르면 이날 박용하는 “세상을 살면서 여러 일을 겪는데,나는 한눈 안 팔고 연기를 열심히 해 오랜 시간 연기자로 살고 싶다”며 “내가 운영중인 기획사도 조금 힘든 일이 있었지만 혼자 잘하면 된다”고 말했다.

 또 “사람들 마음도 이제 알겠다”며 “동갑내기 연예인 친구들이 고민을 털어놓으면 이제 나는 얘기를 들어주게만 된다”고도 했다.

 이날 박용하는 위암 말기로 투병 중인 아버지에 대한 애틋한 감정도 털어놓았다고 한다.

 현 이사는 “용하는 아버지가 위중하다는 걸 아버지께 알리지 않은듯 했다”며 “‘아버지가 가시는 날까지 행복하게 해주고 싶어 안 알렸다’고 했다.‘아버지가 고통받는 걸 보기 힘들다’고도 했다.또 아버지의 투병이 자신에게 익숙해지는 걸 보면 ‘내가 나쁜 놈인가’라고도 했다”고 전했다.

 이어 “용하는 정말 효자고 마음이 착하다”며 “스스로 목숨을 끊는 일을 할 친구가 아니었기에 더더욱 믿기지 않는다.마음이 아프고 슬프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