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명품’ 수준 한국학 사이버대 생긴다

‘명품’ 수준 한국학 사이버대 생긴다

입력 2010-09-06 00:00
업데이트 2010-09-06 14: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계적 ‘명품’ 수준의 한국학 관련 사이버 대학교가 등장한다.

 한국국제교류재단(이사장 김병국)은 한국학 연구를 발전시키면서 외국에서 한국학을 배우는 대학생 등을 돕기 위한 인터넷사이트 ‘글로벌 e-school’을 개설하기로 하고 이에 참여할 대학으로부터 제안서를 받는다고 6일 밝혔다.

 사이버대학교 방식으로 추진되는 ‘글로벌 e-school’은 외국 대학과 제휴했거나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 있는 국내 대학 5-6곳이 참여해 화상 강좌,세미나 등을 열면서 한국학 연구를 심화하고 연구자들이 관련 자료를 활용하도록 하는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국제교류재단은 내년 3월 신학기부터 외국의 한국학 연구 학생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사이트 구축에 나서며 장기적으로는 일반인에게도 사이트 접근을 허용,한국학 연구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특히 교수진은 국내 최고 수준의 교수와 외국 석학으로 꾸리고 교육 과정도 내실있게 운영해 이 사이트를 ‘명품’ 수준의 한국학 사이버 전당으로 만들 예정이라고 교류재단은 설명했다.

 이 사이트의 교육 분야는 정치학과 국제관계학,행정학,경영학,사회학,경제학,역사학,언어문학,문화,예술 등이며 ‘한국 중심의 비교사적 관점’을 교육 방식으로 택할 것이라고 교류재단은 덧붙였다.

 재단은 내년부터 3년간 이 사이트 구축과 운영을 지원하기로 하고 이 사업 전반에 관한 제안서를 오는 30일까지 접수,심사한 다음 내달 중순 참여 대학이나 기관을 선정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