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팝스타 리키 마틴 “내 본능 남자들이 일깨워”

팝스타 리키 마틴 “내 본능 남자들이 일깨워”

입력 2010-11-04 00:00
업데이트 2010-11-04 00: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서전서 동성애 고백 사연 밝혀

지난 3월 ‘커밍 아웃’했던 푸에르토리코 출신의 세계적 팝스타 리키 마틴(38)이 2일(현지시간) 출간된 자서전 ‘미(Me)’을 통해 동성애자라는 사실을 밝힐 때까지 겪었던 속앓이를 털어놨다.

마틴은 자서전에서 “내 자신에 대한 진실을 마주하지 않고는 더 이상 살아갈 수 없었다.”면서 “이것은 내가 오랫동안 간직해 온 비밀을 끝 낼 필요성을 느낀 이유”라고 말했다고 스페인 EFE통신이 보도했다. 마틴은 “여자들에게도 매력을 느꼈지만 기억할 수 있는 한 남자들에게 매우 강한 매력을 느꼈다.”면서 “본능을 일깨워준 것은 남자들이었다.”고 밝혔다. “고민 끝에 세상에 동성애자라는 사실을 알리겠다는 결정을 내렸고 지금은 인생이 준 선물을 축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동성애자라는 사실을 고백한 이후 전보다 강해지고 성적 편견에서 해방된 듯한 기분을 느꼈다고도 했다. 인생에서 획기적인 사건으로 스페인어로 열정적으로 살아간다는 의미를 가진 ‘리빙 라 비다 로카’라는 곡을 히트시켰던 그룹 ‘메누도’ 시절과 처음 인도를 여행할 때, 두 쌍둥이 아들을 얻었을 때를 꼽았다.

마틴은 1999년 ’리빙 라 비다 로카‘가 포함된 영어 앨범을 발표한 뒤로 지금까지 6500만장의 앨범을 팔아치운 팝스타로 그래미상을 5차례나 수상했다. 마틴은 자신이 설립한 재단을 통해 아동인권보호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유대근기자 dynamic@seoul.co.kr

2010-11-04 2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