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코레일 직원이 열차진입 직전 추락시민 구조

코레일 직원이 열차진입 직전 추락시민 구조

입력 2010-11-04 00:00
업데이트 2010-11-04 09: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코레일 직원이 열차진입 직전 선로로 추락한 시민을 구한 사실이 인터넷 게시판을 통해 뒤늦게 알려졌다.

 4일 코레일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오후 10시께 경기도 의정부시 경원선 회룡역 승강장에서 한 남성이 선로로 떨어졌다.

 당시는 인천행 열차가 곧 들어온다는 표시가 안내되고 있는 상황이어서 주변에 있던 사람 누구도 선뜻 나서지 못했다.

이미지 확대
선로추락 시민 구조한 코레일 직원 박창식씨 지난달 31일 오후 10시께 경기도 의정부시 경원선 회룡역에서 열차진입 직전 선로로 추락한 시민을 구한 코레일 직원 박창식(32)씨가 허준영 코레일 사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은 뒤 포즈를 취한 모습. 대전=연합뉴스
선로추락 시민 구조한 코레일 직원 박창식씨
지난달 31일 오후 10시께 경기도 의정부시 경원선 회룡역에서 열차진입 직전 선로로 추락한 시민을 구한 코레일 직원 박창식(32)씨가 허준영 코레일 사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은 뒤 포즈를 취한 모습.
대전=연합뉴스
 그 순간 마침 쉬는 날을 맞아 가족나들이를 마치고 귀가중이었던 박창식(32.의정부역 신호취급 담당)씨가 선로로 뛰어들어 추락한 남성을 승강장 위로 옮겼다.

 그 직후 곧바로 열차가 진입하는 아찔한 상황이었다.

 이 같은 사실은 상황을 목격한 김모(36.여)씨가 코레일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에 글을 올려 알려졌다.

 김씨는 당시 상황을 설명하면서 “TV에서나 볼 법한 일이 눈앞에서 벌어졌는데 과연 누구나 이런 감동적인 장면을 연출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든다”며 “정말 마음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박수를 보낸다”고 적었다.

 이와 관련,허준영 코레일 사장은 3일 박씨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는 한편 “투철한 책임감과 정의로운 마음을 가진 박씨 같은 직원들이 있어 철도의 미래는 밝다”고 격려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