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靑, 대포폰 의혹에 “그게 아닌데…”

靑, 대포폰 의혹에 “그게 아닌데…”

입력 2010-11-04 00:00
업데이트 2010-11-04 15: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무총리실 공직윤리지원관실(현 공직복무관리관실)의 민간인 사찰 의혹 조사 과정에서 드러난 ‘청와대 대포폰’ 문제가 제기된 지 사흘이 지난 4일에도 청와대는 일단 지켜보자는 입장이다.

 공식 입장은 사법부의 판단을 기다려 본 뒤에 내겠다는 말을 되풀이하고 있지만 내부에서는 일부 실무자가 개인적으로 벌인 일로 특별히 문제가 될 게 없다는 분위기다.

 특히 사실 관계가 틀린 것도 적지 않지만 공식 대응할 경우 오히려 야당의 정치적 공세에 휘말릴 수 있다는 점을 경계하고 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고용노동부 출신의 청와대 최 모 행정관이 총리실 장모씨와 친해 최 행정관이 하루 정도 빌려줬다가 돌려받은 것”이라면서 “특별한 목적이 있던 게 아니라 감청의 위험 때문에 빌려줬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다른 청와대 참모는 “밑에 있는 사람들이 청와대와 무관하게 일을 벌이면서 생긴 문제”라면서 “야당이 정치 공세를 취하고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별것 아니라는 게 밝혀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알려진 대로 대포폰이 아니라 최 행정관의 지인이 있는 KT 대리점의 가족 명의로 개통된 차명폰이라고 설명했다.이름을 빌리긴 했지만 범죄 목적으로 신분이 불분명한 노숙자 등의 명의를 도용한 것과는 다르다는 것이다.

 이렇게 개통한 휴대전화도 의혹이 제기된 대로 5대가 아니라 1대뿐이라는 게 청와대 측의 자체 파악 결과인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청와대 행정관이 무슨 이유로 타인 명의로 휴대전화를 개설했는지와 또 왜 이 전화기를 총리실 직원에게 빌려 줬는지에 대한 대답은 명쾌하게 나오지 않은 상황이다.

 이와 관련,김희정 청와대 대변인은 정례 브리핑에서 “검찰이 조사하고 있고,재판이 진행되고 있어 아직 상황이 변한 게 없다”며 언급을 삼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