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BS “오늘 김미화 고소 취하…오해 풀어”

KBS “오늘 김미화 고소 취하…오해 풀어”

입력 2010-11-09 00:00
업데이트 2010-11-09 08: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BS가 ‘KBS 출연 블랙리스트’ 발언과 관련해 지난 7월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개그우먼 김미화에 대해 9일 고소를 취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KBS 한상덕 홍보국장은 이날 “김미화 씨와 블랙리스트에 대한 오해를 풀었다”며 “오늘 오전 영등포경찰서에 김미화 씨에 대한 고소를 취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 국장은 “KBS에 블랙리스트가 없다는 것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됐다고 판단해 대승적 차원에서 고소를 취하하기로 했다”며 “김미화 씨 역시 이번 사태에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고 밝혔다.

 KBS는 보도자료를 통해 “애초 김미화 씨 개인에 대한 대응 차원이 아니라 블랙리스트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법적으로 증명받기 위해 고소를 제기한 것이었다”며 “KBS는 앞으로 이와 같이 근거 없는 오해가 재발하지 않도록 더욱 공정하고 투명한 제작 시스템을 갖출 것이며 이유와 책임 소재를 떠나 이번 일로 심려를 끼친 점에 대해 시청자 여러분께 머리 숙여 사과한다”고 밝혔다.

 KBS는 또한 이번 사태와 관련해 “김미화 씨 측은 사회적 파장에 대한 유감과 함께 불필요한 오해가 확대되지 않길 바란다는 뜻을 트위터를 통해 밝힐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김미화는 지난 7월6일 자신의 트위터에 “김미화는 KBS 내부에 출연금지문건이 존재하고 돌고 있기 때문에 출연이 안 된답니다.‘블랙리스트’라는 것이 실제로 존재하고 돌아다니고 있는 것인지 밝혀 주십시오.참 슬픕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에 KBS는 같은 날 오후 김미화가 근거 없는 추측성 발언으로 KBS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영등포경찰서에 김미화를 고소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