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태광 이선애 상무 소환 불응

태광 이선애 상무 소환 불응

입력 2010-12-11 00:00
업데이트 2010-12-11 00: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태광그룹 비자금 조성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서부지검 형사5부(부장 이원곤)는 태광의 비자금 ‘몸통’ 의혹을 받고 있는 이선애(82·여) 태광산업 상무에게 10일 소환 조사를 받을 것을 서류로 통보했으나 이 상무는 소환에 응하지 않았다. 이 상무는 현재 출국금지 조치된 상태다.

태광 관계자는 “이 상무가 고령인 데다 최근 입원 치료를 받는 등 건강이 좋지 않아 출석하기 어렵다.”며 검찰에 이 상무의 진단서를 내면서 출석 날짜 연기를 요청했다. 그러나 검찰이 이 상무의 출석 연기를 거부하자 이 상무는 소환에 불응했다. 일각에선 이 상무를 비롯한 태광 오너가는 종합편성채널 사업자 선정 결정이 날 때까지 검찰 소환에 전혀 응하지 않을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다.

검찰은 지난 10월 25일 이 상무의 자택과 대여금고 등을 압수수색했다. 이 상무는 검찰 수사가 본격화되자 고령과 정신적 충격 등을 이유로 병원에 5일간 입원해 치료를 받았다.

검찰은 이 상무가 출석하면 차명계좌, 부동산, 채권 등을 통해 비자금 수천억원을 관리했다는 의혹에 관해 집중 추궁할 방침이다. 이호진(48) 태광그룹 회장의 어머니이자 그룹 창업주 고 이임용 회장의 부인인 이 상무는 그룹의 자금을 실질적으로 총괄했으며, 검찰은 이 과정에서 비자금을 조성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민영기자 min@seoul.co.kr

2010-12-11 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