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화천 산천어축제 선등거리 점등식

화천 산천어축제 선등거리 점등식

입력 2010-12-11 00:00
업데이트 2010-12-11 21: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원 화천군 산천어축제가 명품 관광코스로 추진 중인 선등거리 점등식이 11일 화천읍에서 열렸다.

 화천군은 이날 저녁 정갑철 군수와 소설가 이외수 씨,주민,관광객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만4천여개의 산천어등을 밝히는 점등식을 갖고 내년 2월 말까지 불을 밝힐 예정이다.
이미지 확대
화천 산천어축제 선등거리 퍼레이드        (화천=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11일 저녁 강원 화천군 화천읍에서 열린 선등거리 점등식에서 거리 퍼레이드가 진행되고 있다. 선등(仙燈)거리는 소설가 이외수 씨가 ‘누구나 거리를 거닐면 신선이 된다’라는 뜻으로 명명한 화천읍내 거리를 말한다.
화천 산천어축제 선등거리 퍼레이드

(화천=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11일 저녁 강원 화천군 화천읍에서 열린 선등거리 점등식에서 거리 퍼레이드가 진행되고 있다. 선등(仙燈)거리는 소설가 이외수 씨가 ‘누구나 거리를 거닐면 신선이 된다’라는 뜻으로 명명한 화천읍내 거리를 말한다.
 새해의 복을 기원하고 내년 1월 8일 개막되는 산천어축제의 출발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선등거리 점등식에는 13m짜리 대형 산천어 퍼레이드와 함께 주민 300여명이 거리 행진을 벌였다.

 터널 형태로 설치된 오색 산천어등은 관광객들에게 기념사진 촬영 등의 명소로 이용되며 공연과 난장이 열릴 예정이어서 지역경제 활성에 한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선등(仙燈)거리는 소설가 이외수 씨가 ‘누구나 거리를 거닐면 신선이 된다’는 뜻으로 명명한 화천읍내 거리를 말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