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폭행 부인 金교수 “명예훼손 법적대응”

폭행 부인 金교수 “명예훼손 법적대응”

입력 2011-02-19 00:00
업데이트 2011-02-19 01: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학생 폭행 의혹’을 받는 김인혜 서울대 성악과 교수는 18일 “제자를 사랑하는 마음에서 강압적인 모습이 보였을 수는 있지만 절대 폭행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김 교수는 현재 지병인 고혈압이 악화돼 안정을 취하고 있어 남편을 통해 자신의 입장을 전달했다.

김 교수는 “성격이 급한 편이다 보니 레슨 과정에서 등과 배를 때리는 등의 교수법을 사용한 것은 맞다.”면서 “하지만 성악의 특성상 교육차원에서 이뤄진 것일 뿐 폭행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학생들에게 자신의 공연 티켓을 강매했다는 의혹에 대해 김 교수 측은 “공연 티켓이 매진돼 못 구해서 문제인데 강매가 말이 되느냐.”며 반문했다. 또 방학 때마다 학생들에게 고액의 해외연주캠프에 참여할 것을 강요했다는 것에 대해서도 “룩셈부르크에서 성악 교육을 받는 프로그램이 있었지만 강요한 적은 없다.”면서 “비용이 비싸 부담이 됐다면 안 가면 되고 대학생이 그 정도 의사표현은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대학 측의 소명 요구에 대해 왜 빨리 응하지 않았느냐는 질문에 김 교수 측은 “학교 쪽에서 학생들의 이야기만 듣고 너무 서두르는 경향이 있다.”면서 “학교와 약속한 21일까지는 서면으로 사건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이라고 전했다.

김 교수 측은 이와 함께 명예를 훼손당했다며 법적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방송 출연 등을 통해 사회적으로 알려진 사람이 됐는데 사실이 제대로 밝혀지지 않은 상태에서 이름이 공개되는 등 명예가 훼손됐다는 것이다.

김동현기자 moses@seoul.co.kr
2011-02-19 1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