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천재 안철수 교수의 독특한 공부법 화제

천재 안철수 교수의 독특한 공부법 화제

입력 2011-02-22 00:00
업데이트 2011-02-22 13: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철수 카이스트 석좌교수의 남다른 공부법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장면은 안 교수가 지난해 6월 14일 tvN ‘백지연의 피플 인사이드’에 출연해 자신의 공부 방법을 소개하는 부분이다.

이미지 확대


안 교수는 “나는 잠이 많아서 자명종을 켜지 않으면 20시간도 잘 수 있다.”면서 자신을 ‘기본적으로 게을러지기 쉬운 사람’으로 평가했다.

 그는 “(이같은 이유로) 스스로를 믿지 못하게 됐고 결국 다른 방법을 찾았다.”면서 자신의 공부 방법을 소개했다.

 안 교수는 “바이러스 백신을 만들기 위해서는 매달 최첨단 기술이 나올 때마다 그것을 익혀야 한다.”면서 “그러나 새로운 기술을 공부할 시간이 없는 경우가 많았다.”고 말했다. 특히 안 교수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잡지사에 직접 전화해, 그 기술에 대해 글을 쓰겠다는 제안을 한다고 밝혔다. 그는 “나는 책임감이 굉장히 강하다. 그 기술에 대해 전혀 모르는 상태지만 마감을 받았으니 반드시 써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 “마감을 지키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잠을 더 줄이거나 틈틈이 시간을 내서 원고를 만든다.”고 설명했다. 이어 “결국 잡지사에 글을 주고 나면 정말 죽을 고생을 하지만 결국 그 분야에 대해 굉장히 잘 알게 되고 그것이 내 공부가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안 교수의 인터뷰를 캡처한 장면은 22일 ‘안철수식 공부법’이라는 제목으로 인터넷 커뮤니티와 포털사이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네티즌들은 “괜히 안 교수가 성공한 것이 아니다.”, “안 교수의 공부법을 오늘부터라도 따라 해야겠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인터넷서울신문 even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