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전산 장애가 나흘째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농협 지점을 사칭해 고객들의 개인 정보를 요구하는 보이스피싱 등의 사기 시도 행위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며 농협이 고객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농협 관계자는 15일 “전산 장애 발생 이후 농협 각 지점에 ‘농협지점으로부터 계좌에 대한 문의를 받았다’는 고객들의 확인 전화가 있었던 것으로 보고됐다.”며 “전산 장애 틈을 노린 ‘보이스피싱’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농협은 또 ‘가짜 농협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 대해서도 주의를 당부했다. 농협은 “지난달부터 가짜 농협 인터넷 뱅킹 사이트가 있다는 제보가 있어 조치를 취했으나 최근 전산 장애를 계기로 이런 가짜 사이트가 다시 부각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홍희경기자 saloo@seoul.co.kr
농협 관계자는 15일 “전산 장애 발생 이후 농협 각 지점에 ‘농협지점으로부터 계좌에 대한 문의를 받았다’는 고객들의 확인 전화가 있었던 것으로 보고됐다.”며 “전산 장애 틈을 노린 ‘보이스피싱’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농협은 또 ‘가짜 농협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 대해서도 주의를 당부했다. 농협은 “지난달부터 가짜 농협 인터넷 뱅킹 사이트가 있다는 제보가 있어 조치를 취했으나 최근 전산 장애를 계기로 이런 가짜 사이트가 다시 부각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홍희경기자 saloo@seoul.co.kr
2011-04-16 5면